맥용 압축 프로그램 “CLEAN ARCHIVER”

맥용 압축 프로그램 “CLEAN ARCHIVER”


맥용 압축 프로그램 “CLEAN ARCHIVER”


매킨토시 컴퓨터에서는 기본적으로 “ZIP” 형태의 압축 파일을 열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지금도 변함이 없이 유지되고 있고, 오히려 기능이 더욱더 강력해지고 있지요.


그래서, 매킨토시에서는 사실 특별한 압축 프로그램이 없어도 거의 대부분의 압축 파일을 풀어서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압축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이렇게 압축된 파일을 열어서 해체하는 경우에는 매킨토시에서는 거의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간혹 대용량의 파일을 지인에게 보내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파일을 하나하나 따로따로 복사해서 보내기보다는 한꺼번에 압축해서 보내는 것이 효율적일 텐데요. 이렇게, 갑자기 맥에서 파일을 압축해서 보내려고 하면, 어떤 프로그램을 써야 하는지 멍해지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가벼운 압축 프로그램, CLEAN ARCHIVER”


그래서 이번에는 가벼운 압축 프로그램을 한 번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CLEAN ARCHIVER”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도 사실 기업에서 만든 프로그램은 아니고, 매킨토시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서 배포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제작자 역시도 우리나라 사람인데요. 그래서 한글화가 잘 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지요. 사실, 한글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인지라 한글화라고 이야기를 하는 것이 웃기기도 하답니다.



“CLEAN ARCHIVER를 이용해서 압축하는 방법”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압축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압축을 시작하기 전에 “압축 형식”을 선택함과 동시에 아래에 있는 옵션에서 필요한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후, 내가 압축하고자 하는 파일을 끌어서 이 프로그램에 “드래그 & 드롭” 해주면 압축이 시작됩니다.


압축이 끝나면, 파일이 생성되는데요. 이 압축파일은 “압축할 파일이 들어있던 폴더”에 생성이 된답니다.


여기까지, 파일을 압축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CLEAN ARCHIVER”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맥용 압축 프로그램, CLEAN ARCHIVER”


분류 : 맥용 압축 프로그램

특징 : 맥에서 파일을 압축할 수 있는 프로그램

파일 다운로드 : CleanArchiver.app.zip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