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대시보드 컴퓨터 정보 확인 “iSTAT PRO”

맥북 대시보드 컴퓨터 정보 확인 “iSTAT PRO”


맥북 대시보드 컴퓨터 정보 확인 “iSTAT PRO”


아이맥이나 맥북과 같은 매킨토시 컴퓨터에는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프로그램으로 “대시보드(DASHBOARD)”라는 것이 있습니다. 대시보드는 내게 필요한 위젯들을 설치해서 배치할 수 있는 일종의 “판”과 같은 곳인데요.


달력이나, 시계 등의 위젯들을 놓아두고 사용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매킨토시의 대시보드”


이러한 대시보드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위젯인 계산기, 달력, 시계 등의 위젯뿐만 아니라, 필요한 위젯을 온라인에서 다운로드해서 설치할 수 있기도 합니다.


위젯을 추가하는 방법은 왼쪽 아래에 있는 “+” 버튼을 누르면, 위젯을 추가할 수 있지요.


예전에는 저도 대시보드를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는데, 요즘에는 대시보드를 예전만큼 유용하게 사용하지 않아서, 많은 위젯을 설치해두지는 않는 편인데요. 그래도 제가 맥에서 꼭 설치해두는 위젯이 있습니다. 바로 “iSTAT PRO”라는 위젯이지요.




“내 컴퓨터의 정보를 간략하게 한눈에 볼 수 있는 위젯, iSTAT PRO”


“iSTAT PRO”는 내 컴퓨터의 정보를 간략하게, 그리고 한눈에 보여주는 위젯입니다. 이 위젯에서 보여주는 내용은 “CPU 점유율”, “메모리 사용률”, “하드디스크 사용률”, ‘네트워크 속도와 아이피 주소”, “노트북 부위별 온도”, “배터리 상태”입니다.


이러한 정보는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자주 확인하게 되는 정보인지라, 저는 대시보드에 항상 이 어플을 설치해두고, 간편하게 확인하면서 사용하고 있지요.


△ 대시보드에서 iStat Pro를 활용 중인 모습


“공식 사이트에서는 이제 더 이상 찾을 수 없는 프로그램”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이상하게도 더 이상 공식 사이트에서 찾을 수 없는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대시보드에 설치하는 위젯이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만 공개를 하고 있는데요.


저는 다른 프로그램보다 위젯 형태의 프로그램이 훨씬 더 간편하고 유용해서 이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부득이하게 제 블로그를 통해서 이 자료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맥용 대시보드 컴퓨터 상태 확인 위젯, iSTAT PRO”


지원 운영체제 : 매킨토시

분류 : 대시보드 위젯, 컴퓨터 정보 확인 프로그램

개발사 웹사이트 : https://bjango.com/

위젯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macupdate.com/app/mac/20364/istat-pro

블로그 공유 파일 : iStat Pro.wdgt.zip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