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와이파이 접속 정보 자세히 보기”

맥북 “와이파이 접속 정보 자세히 보기”


맥북 “와이파이 접속 정보 자세히 보기”


요즘에는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 곳이 거의 없을 정도로 곳곳에서 무선 인터넷을 찾아보고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무선 인터넷은 집뿐만 아니라, 카페 등의 공공장소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 현실이지요.




“맥북에서 무선 인터넷 접속하기”


다른 노트북이나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맥북 역시도 무선랜이 달려 있는 기기인지라, 이러한 무선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접속 방법 역시도 윈도우 컴퓨터와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바로, 위쪽에 있는 상태 표시줄에 보이는 “무선랜” 마크를 선택한 뒤, 접속하고자 하는 무선 인터넷을 눌러주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 단순히 와이파이 아이콘을 눌렀을 때 확인할 수 있는 창


“맥북 에어포트에 대한 자세한 접속 정보 보기”


이렇게 맥북에서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에어포트(AIRPORT)”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에어포트에 대한 접속 정보를 자세히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에어포트 아이콘을 그냥 클릭하면, 단순하게 접속한 “네트워크 이름”만 나올 텐데요. 여기에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아이콘을 눌러보면, 보다 자세한 정보가 나타난답니다.


에어포트 자세한 접속 정보 보기 : OPTION + 클릭


△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볼 수 있는 확인 창


“IP 주소, RSSI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에어포트 아이콘을 눌러보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는 “IP 주소”를 확인할 수 있고, RSSI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RSSI의 경우에는 “0”에 가까울수록 높은 수신율을 나타내는데요. 이 수치가 “-“로 떨어질수록 나쁜 수신율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수치가 0에 가까울 수록 더 빠른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된답니다.


여기까지, 간단한 내용이지만, 내가 접속한 와이파이의 자세한 정보를 간단하게 알아내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매킨토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