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센트럴 “황후상 광장”

홍콩 센트럴 “황후상 광장”


홍콩 센트럴 “황후상 광장”


배틀트립 5회와 6회에서 소개된 홍콩 여행지를 정리하는 글입니다. 배틀트립 5회와 6회에서는 홍석천 씨와 봉만대 감독이 홍콩 영화의 흔적을 찾아서 홍콩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영문본색에 출연한 장국영의 흔적을 찾으러 이들이 이동한 곳은 바로 “황후상 광장”이었습니다.




“영국 식민지 시절, 홍콩의 흔적이 있는 황후상 광장”


황후상 광장의 이름의 유래는 홍콩이 영국 식민지 시절, 빅토리아 여왕의 동상이 광장 한가운데 있었던 것에서 유래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여왕의 동상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홍콩을 점령한 일본군에 의해서 철거되었는데요. 지금은 이 동상이 코즈웨이 베이에 있는 “빅토리아 파크”에 옮겨져 있다고 합니다.


현재 황후상 광장에 있는 동상은 홍콩 상하이 은행 초대 은행장을 맡았던 토머스 잭슨의 동상이라고 하지요.




“홍콩 도심 안에 있는 공원”


황후상 광장은 현재는 홍콩 도심 안에 있는 공원이 되었습니다. 주변으로는 높은 고층 건물이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그래서 고층 건물에 둘러싸여 있는 듯한 모습을 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 배틀트립에서 같은 장소에서 촬영한 장면


“영웅본색의 촬영지이기도 한 황후상 광장”


황후상 광장은 홍콩 영화 중의 하나인 “영웅본색”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영화에서는 주인공 역할을 맡았던 주윤발 씨가 이 곳에서 담배를 피우는 모습으로 등장했었지요.


그래서 배틀트립 영웅탐색 팀 역시도 이와 비슷한 영상을 촬영하긴 했는데, 방송이라 담배를 피우는 장면을 찍지는 못하고, 대신 사탕을 물고 있는 장면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홍콩의 황후상 광장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홍콩, 홍콩 센트럴, 황후상 광장”


주소 : Des Voeux Rd Central, Central, Hong Kong

운영시간 : 24시간

특징 : 영웅본색 촬영지, 주윤발, 배틀트립 소개지, 영국 식민지 역사

배트릍립 홍석천 & 봉만대 홍콩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0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