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장국영의 마지막 장소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홍콩 장국영의 마지막 장소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홍콩 장국영의 마지막 장소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2003년 세계적인 홍콩의 배우의 흔적을 마지막으로 남긴 곳이 있습니다. 홍콩에 있는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이라는 곳에서 장국영 배우가 마지막을 맞이하게 된 것인데요.


2003년 4월 1일 우울증을 겪고 있던 그는 결국, 호텔 24층에서 투신하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이 사건은 대서특필이 되었고, 전 세계가 주목하는 곳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배틀트립에서 찾은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배틀트립 5회와 6회에서 홍콩 영화의 흔적을 찾으러 떠난 홍석천 씨와 봉만대 감독의 여행기에서도 이 곳이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은 영웅본색 촬영지이기도 했던 “황후상 광장” 거의 바로 옆에 있었는데요. 그래서 황후상 광장을 방문하면서, 동시에 이 곳까지 소개가 된 것이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장면


“매년 4월 1일이 되면, 매년 그를 추억하는 팬들”


장국영 배우는 2003년 4월 1일을 마지막으로 우리의 곁을 떠나게 되었지만, 여전히 그를 기억하는 팬들은 매년 4월 1일이 되면, 그가 마지막을 남겼던 자리에서 그를 추모한다고 합니다.


매년 그 장소에 꽃이 놓인다고 하지요.


여기까지, 아쉬움만 가득한 곳이지만, 고 장국영 배우의 마지막 장소가 되었던 곳인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홍콩, 홍콩 센트럴,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주소 : 5 Connaught Road, Central,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522 0111

홈페이지 : https://www.mandarinoriental.com/hong-kong/victoria-harbour/luxury-hotel?htl=MOHKG&kw=MOHKG&eng=google&src=local

특징 : 고 장국영 배우의 마지막 장소, 배틀트립 소개지

배트릍립 홍석천 & 봉만대 홍콩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0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