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스텁스 로드 전망대”

홍콩 “스텁스 로드 전망대”


홍콩 “스텁스 로드 전망대”


배틀트립 5회와 6회에서 소개된 마지막 장소는 “스텁스 로드 전망대(STUBBS ROAD LOOKOUT)”이라는 곳이었습니다.


이 곳은 전망대인지라, 홍콩의 경치를 높은 곳에서 감상하기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야간에 방문하게 되면, 홍콩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야경을 감상하기에는 아마도 침사추이에서 “홍콩 섬”을 바라보는 것이 홍콩 섬의 마천루를 감상하기 더 좋지 않을까 하지요.




“영화 영웅본색2의 촬영지, 스텁스 로드 전망대”


하지만, 영화 “영웅본색2”을 재미있게 감상하신 분들이라면, 이 곳을 방문해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생길 것입니다.


바로, 이 곳이 영화 영웅본색의 공중전화 장면이 촬영된 곳이라고 하니까요.


이 장면은 영웅본색2에서 위조지폐단 검거 임무를 받은 경찰 아걸(장국영)이 임무를 수행하던 중에 총에 맞아 세상에 갓 태어난 딸의 이름을 지어주는 장면이라고 합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장면


“하지만, 이제는 공중전화 부스를 더 이상 찾을 수 없는 전망대”


하지만, 이 곳을 찾은 배틀트립 영웅탐색 팀은 아쉬워하기도 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 곳에서 더 이상 공중전화 부스를 찾을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어쩌면 이제는 영화 장면의 추억을 회상할 수 없고, 단순히 홍콩의 전망과 야경만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되어버리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높은 곳에서 전망을 바라보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방문할 만한 곳이 아닐까 하지요.


“홍콩, 홍콩 섬, 스텁스 로드 전망대”


주소 : Stubbs Rd, The Peak, Hong Kong

운영시간 : 24시간

특징 : 영웅본색2 촬영지, 배틀트립 소개지

배트릍립 홍석천 & 봉만대 홍콩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0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