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신주쿠 “다이코쿠 드럭스토어”

도쿄 신주쿠 “다이코쿠 드럭스토어”


도쿄 신주쿠 “다이코쿠 드럭스토어”


일본에서는 다양한 약들을 판매하는 대형 약국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한자로 “약(藥)”이라고 쓰여있는 대형 간판을 가진 곳이 바로 이러한 대형 약국이지요.



“처방전이 없어도 구입할 수 있는 약을 판매하는 대형 약국”


이렇게 다양한 약들을 판매하는 대형 약국에는 “다이코쿠, 마츠모토 키요시” 등의 다양한 업체가 있습니다. 약국의 이름은 다양한데, 공통점이 있다면, 간판에 한결같이 “약(藥)”이라는 한자가 크게 쓰여있고, 취급하는 물품도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혹시나 일본에 가서 처방전이 필요 없는 약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아무 가게나 들어가도 차이는 없답니다.


오사카에서 방문했던 다이코쿠 드럭스토어 : https://theuranus.tistory.com/5376





“몇 가지 유명한 약들이 있기도 한 드럭 스토어”


저는 이번에 약을 많이 사지 않고, 안약을 하나 사 왔는데요. 보통 이 곳에서 많이 사 오는 물품이 있기도 합니다.


그중에서 특히 인기 있는 약은 “방귀 멈추는 약(혹은 가스 뻬는 약)”, “우콘노치카라(ウコンの力)”와 같은 약이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는 제법 유명한 안약인 “로토리세(ROTO LYCEE)”라는 약을 구입했습니다.





“5,000엔 구입하면 면세가 가능한 약국”


이러한 약국에서 한 번에 5,000엔 이상 구입을 하게 되면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면세 혜택을 위해서는 여권이 필요한데요. 그리고 줄도 따로 서야 합니다.


면세혜택을 위한 카운터가 따로 있고, 면세혜택이 안 되는 카운터가 따로 있는데요. 항상 면세 혜택이 되는 카운터가 줄이 길게 늘어서 있는 편입니다.


저는 이번에 800엔치 정도를 구입해서 면세혜택을 못 받는 상황인데, 줄을 잘 못서는 바람에 줄을 서느라 오랜 시간 낭비하기도 했습니다.



“도쿄 신주쿠 가부키초에 있는 드럭 스토어”


제가 이번에 방문한 곳은 신주쿠 가부키초에 있는 드럭 스토어였는데요. 고질라 헤드가 있는 곳 바로 옆에 있었습니다.


“일본 도쿄 신주쿠 가부키초, 다이코쿠 드럭스토어”


주소 : Japan, 〒160-0021 Tōkyō-to, Shinjuku-ku, Kabukichō, 1 Chome−21, 21,1 Chome

운영시간 : 9:00 - 1:00 AM

특징 : 다양한 약들을 처방전 없이 판매하는 약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