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스타페리(STAR FERRY)”

홍콩 “스타페리(STAR FERRY)”


홍콩 “스타페리(STAR FERRY)”


홍콩의 양대 번화가라고 할 수 있는 구룡반도의 침사추이와 홍콩 섬 지역을 이어주는 교통수단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버스를 타고 이동할 수 있고, MRT이라고 불리는 지하철을 타고 이동할 수 있기도 하지요. 물론, 택시를 타고 이동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홍콩에서는 여기에 한 가지의 교통수단이 더 있습니다. 바로 배를 타고 바다로 이동하는 것이지요.



“홍콩 섬과 구룡반도를 이어주는 스타페리”


이렇게 홍콩의 홍콩섬과 구룡반도를 이어주는 배로는 “스타페리”가 있습니다. 스타페리는 1888년부터 운항이 시작되어서 지금까지도 운항이 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가격은  한 번 탑승에 약 4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인데, 나름 특유의 분위기와 좋은 경치를 제공하는 서비스인지라, 홍콩을 방문하면 꼭 한 번은 타봐야 하는 교통수단으로 손꼽히는 서비스이지요.




△ 침사추이 페리 터미널의 모습


“홍콩 스타페리를 탈 수 있는 3곳의 터미널”


홍콩 스타페리는 두 가지의 노선이 있습니다. 한 노선은 홍콩 구룡반도의 침사추이와 센트럴을 잇는 노선이고 다른 한 노선은 구룡반도의 침사추이와 완차이를 잇는 노선이지요.


홍콩섬의 센트럴은 홍콩의 중심지역으로 홍콩 대관람차, 소호, 할리우드 거리 등과 가까운 지역입니다. 페리 터미널에서 내리면 IFC몰로 이어지는 다리가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완차이 지역은 상대적으로 동쪽에 있는 지역으로 홍콩 쇼핑몰들이 몰려있는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침사추이는 구룡반도의 끝에 있는 지역으로 스타의 거리, 시계탑 등의 명소가 있는데, 특히 이 곳에서 홍콩 섬 방향을 바라보는 야경이 유명한 곳이지요.


이렇게 스타페리를 탑승할 수 있는 3곳의 터미널은 아래의 지도에 표기를 해두었습니다. 지도에 있는 위치를 따라가면, 스타페리에 탑승하실 수 있는데요. 센트럴 터미널의 경우에는 덱이 여러 곳에 있는데, 7번 덱으로 가시면 스타페리를 타실 수 있습니다. 간판이 크게 되어 있으니 다른 덱으로 잘못 들어가는 일은 아마 거의 없을 것입니다.


△ 스타페리 터미널


“굉장히 저렴한 스타페리 요금”


스타페리는 요금이 굉장히 저렴합니다. 아마, 침사추이와 홍콩 섬을 잇는 여러 교통수단 중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을 자랑하지 않을까 합니다.


평일과 주말, 공휴일의 요금이 조금 다른데, 그래도 저렴한 것은 똑같습니다. 평일 기준으로 위층, 성인 요금의 경우 2.7 HKD로 한화로 약 400원, 주말 혹은 공휴일 요금은 3.7 HKD로 한화로는 약 540원 정도입니다.


아래층에 앉게 되면 상대적으로 더 저렴한데, 평일의 경우 2.2 HKD, 주말의 경우 3.1 HKD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경우에는 더욱더 저렴합니다. 3세에서 12세라면 어린이 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는데, 위층을 기준으로 평일 1.6 HKD, 주말 2.2 HKD 요금입니다.





△ 페리 터미널에서 구입할 수 있는 토큰, 옥토퍼스 카드가 있으면 옥토퍼스 카드로 토큰 구입 없이 바로 결제 가능


“침사추이 - 센트럴, 침사추이 - 완차이 운항시간”


침사추이에서 센트럴, 침사추이와 완차이를 잇는 배편의 운항시간은 노선별로 조금씩 차이를 보이는데요.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1. 침사추이 - 센트럴 노선 : 약 6분 소요

2. 침사추이 - 완차이 노선 : 약 8분 소요


이렇게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완차이로 가는 경우, 조금 더 항해를 해야 해서 2분 정도 시간이 더 소요됩니다.




△ 침사추이 페리 터미널


“페리 운행 시간표”


페리 운행시간표도 한 번 살펴보도록 할 텐데요. 센트럴과 침사추이를 잇는 첫차는 6:30에 시작해서 막차는 23:30에 끝이 납니다.


아래에서 침사추이 - 센트럴 노선표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FREQUENCY”는 배차간격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옆에 적혀 있는 시간대에서의 배차 간격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지요.


△ 침사추이 - 센트럴 시간표


△ 침사추이 - 완차이 시간표


침사추이와 완차이를 잇는 노선은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말을 포함한 공휴일과 평일의 시간이 조금 다르다는 것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평일 기준 침사추이행 첫차는 7:30, 막차는 23:00이고, 완차이행 배편의 경우 평일 기준 첫차 7:20, 막차 22:50이 되겠습니다.



△ 페리 내부 모습




△ 센트럴 페리 터미널


“요금 내는 방법”


페리를 이용하려면 당연히 요금을 내야 하는데요. 요금은 “옥토퍼스 카드”가 있으면, 옥토퍼스 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고, 카드가 없는 경우에는 페리 선착장에 비치되어 있는 자판기에서 토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옥토퍼스 카드와 토큰 모두 탈 때만 카드를 찍고, 토큰을 넣는 방식이고 내릴 때는 카드를 찍거나 토큰을 내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침사추이와 홍콩 섬을 오가는 배편, 스타페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보다 더 자세한 내용 확인을 위해서는 아래의 스타페리 홈페이지를 한 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홍콩, 스타페리”


침사추이 주소 : Star Ferry pier, Tsim Sha Tsui, Kowloon

센트럴 주소 : Star Ferry pier, Central, Hong Kong Island

완차이 주소 : Star Ferry pier, Wan Chai, Hong Kong Island

전화번호 : +852 2367 7065

홈페이지 : http://www.starferry.com.hk/en/service

특징 : 홍콩 섬과 구룡반도를 잇는 배편, 저렴한 요금이 특징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