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카오룽 공원 “만화 스타의 거리”

홍콩 카오룽 공원 “만화 스타의 거리”


홍콩 카오룽 공원 “만화 스타의 거리”


홍콩 침사추이 도심 사이에는 커다란 공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카오룽 공원(구룡 공원)”이라는 이름이 붙은 곳인데, 도심 사이에 있는 공원으로 주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공원은 워낙 크다 보니, 새장, 역사적 기념물, 수영장 등의 다양한 시설들을 볼 수 있는데, 카오룽 공원 북동쪽 끝에서는 한쪽에 “만화 캐릭터의 거리”를 조성해 두었습니다.



“홍콩 침사추이 해변에 있는 스타의 거리”


홍콩은 침사추이 남쪽 해변가에 스타의 거리가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스타의 거리에서는 과거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홍콩 영화에 등장했던 주요 배우들의 모습을 동상으로 볼 수 있기도 하고, 배우들의 핸드프린팅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만화 캐릭터들을 볼 수 있는 카오룽 공원의 만화 캐릭터의 거리”


영화 속에 실제로 참여했던 주연 배우들과 관련된 내용을 볼 수 있는 스타의 거리와는 달리, “만화 캐릭터의 거리”에서는 만화영화의 주인공들이 전시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사실 홍콩은 애니메이션 강국이라고는 할 수 없는 곳인지라, 만화 영화 캐릭터를 전시해놓은 거리를 홍콩에서 보는 것이 다소 이상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추억의 만화 캐릭터들을 한 곳에서 살펴보니, 제법 독특한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물론, 이 중에서 제가 아는 캐릭터들은 거의 없었지만 말이죠.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방문해볼 만한 곳”


물론, 이 곳은 홍콩을 여행하는 분들에게는 홍콩 여행의 추천 장소로 언급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홍콩은 이것보다는 더 좋은 콘텐츠가 다른 곳에 있으니까요. 위에서 언급한 스타의 거리와 그곳에서 볼 수 있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 등의 다른 콘텐츠가 훨씬 더 가치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저처럼 근처에 숙소를 잡으신 분들이 한 번쯤 방문해보면 좋을 만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홍콩, 침사추이, 카오룽 공원, 만화 캐릭터의 거리”


주소 : Kowloon Park Dr, Tsim Sha Tsui, Hong Kong

전화번호 : +852 2788 5968

홈페이지 : https://www.comicavenue.hk/home-eng

운영시간 : 5:00 - 24:00

특징 : 공원 속의 전시 공간, 야외 전시, 만화 캐릭터 전시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