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빅토리아 피크 전망대 “라이온스 파빌리온”

홍콩 빅토리아 피크 전망대 “라이온스 파빌리온”


홍콩 빅토리아 피크 전망대 “라이온스 파빌리온”


홍콩의 야경을 가장 높은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빅토리아 피크에는 3곳의 전망대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한 곳은 유료이고, 다른 두 곳은 무료로 운영되는 전망대인데요.


아무래도 유료로 운영되는 전망대가 가장 높은 곳에서 홍콩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단점이라고 한다면, 가격이 비싸고 동시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린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빅토리아 피크에 있는 3곳의 전망대”


빅토리아 피크에 있는 3곳의 전망대에 대해서 다시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1. 피크 타워 “스카이 테라스 428” (유료) :☞ https://theuranus.tistory.com/5921

2. 라이온스 파빌리온 (무료)

3. 갤러리아 전망대 (무료)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습니다. 세 곳의 전망대는 모두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빅토리아 피크를 올라서 세 곳의 전망대를 모두 방문해도 괜찮습니다. 조금씩 다른 경치를 제공하니까요.


저도 세 곳의 전망대를 모두 방문해보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제가 이 곳에 올랐을 때는 “갤러리아 쇼핑몰”이 공사를 하고 있어서, 거기에는 들어가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위에서 언급한 1번과 2번의 전망대에만 올라보았네요.






“빅토리아 피크의 무료 전망대, 라이온스 파빌리온”


빅토리아 피크 트램을 타고 피크에 오르면, 피크 타워라는 거대한 건물이 보입니다. 이 건물을 두고 동쪽으로 몇 걸음 이동하면 보이는 곳이 바로 “라이온스 파빌리온”이라는 전망대입니다.


지도에서 보면 마치, 제법 먼 거리에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실제로 걸어보면, 거의 바로 옆에 있다는 생각이 드는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무료 전망대인지라, 표를 검사하는 사람도 없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유료 전망대로 올라가는 편이라, 상대적으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 라이온스 파빌리온에서 본 홍콩 야경


“여행사 관광객들이 오면 붐비기도 하지만...”


여행사에서도 이 전망대에서 보는 경치가 피크 타워에서 보는 경치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한 것인지, 여행사에서 단체로 여행객들을 이끌고 이 곳으로 안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제가 생각해도 가성비로만 놓고 보면, 이 곳이 훨씬 더 홍콩의 야경을 감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기에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지요.


피크타워로 오르는 데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표 검사도 하고, 그리고 오르고 나서도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제대로 찍기도 힘들고, 야경을 감상하기도 힘드니까요.


아무튼, 이렇게 간혹 단체 관광객들이 와서 조금 붐벼지기는 하는데, 단체 관광객들은 보통 10분 이상 머물지 않습니다. 어차피 다음 장소로 빠르게 이동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조금만 기다리면, 쾌적한 환경에서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홍콩, 빅토리아 피크, 라이온스 파빌리온”


주소 : Findlay Rd, The Peak, Hong Kong

전화번호 : +852 5222 7554

운영시간 : 24시간

특징 : 홍콩의 경치를 높은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무료 전망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홍콩 & 마카오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