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잠실 롯데월드 “수하동 곰탕”

서울 잠실 롯데월드 “수하동 곰탕”


서울 잠실 롯데월드 “수하동 곰탕”

 

서울에서 아주 유명한 곰탕집이 있다, 3대를 넘어서 4대로 가고 있는 하동관이 바로 그곳이다. 이곳은 일제강점기부터 운영이 되어서 지금까지도 역사가 이어지고 있는 곳이다.

 

명동에 자리를 잡고, 여러 지점을 두고 있는 곳인데, 과거에는 “하동관”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해왔지만, 비교적 최근에 여러 사정으로 인해서 “수하동”이라는 이름으로 변경해서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 수하동”

 

수하동 곰탕은 “잠실”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잠실 롯데월드몰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 서울의 근현대 거리를 재현해놓은 “서울 서울 3080”에 자리를 잡고 있다. “서울 3080”은 롯데월드몰 5층과 6층에서 찾을 수 있는데, 그중에서 “수하동”은 5층에 있다.

 

 

“곰탕 전문점 : 수하동”

 

수하동 곰탕은 오랜 역사를 담고 있는 식당이기에, 자연스럽게 “맛집”으로 손꼽힌다. 하지만, 그만큼 동시에 가격도 다른 곰탕에 비해서 더 비싼 편이기도 하다.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기본 곰탕의 가격도 14,000원인데, 일반 곰탕으로 성인 남성이 식사를 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느낌이 든다. 최소한 특별곰탕 메뉴를 주문해야 할 것 같은데, 가격은 17,000원이라, 제법 압박감을 느낄 수 있는 가격이 아닐까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있는 곰탕을 한 그릇 맛보고 싶다면, 방문하기에 괜찮은 곳이다.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 수하동 곰탕”

 

  •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 6동, 롯데월드몰 5층
  • 전화번호 : 02-3213-4559
  • 영업시간 : 10:30 - 20:3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