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찜닭골목 “평화찜닭”

안동 찜닭골목 “평화찜닭”


안동 찜닭골목 “평화찜닭”

 

안동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음식을 꼽아보라고 한다면, “찜닭”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그 외에는 “간고등어, 안동소주” 정도가 있지 않을까…

 

안동을 방문했으니, 안동찜닭은 꼭 먹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행히도 안동에는 “찜닭골목”이 자리를 잡고 있는데, 이곳에서 다양한 찜닭집을 찾을 수 있다.

 

 

“안동 찜닭골목”

 

안동 찜닭골목은 안동 구시장에서 서쪽으로 가면 찾을 수 있다. 시장을 방문하려고 하면, 주차장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 주차장은 “IBK 기업은행” 맞은편에서 유료 주차장을 찾을 수 있다.

 

IBK 기업은행 맞은편에 주차를 하고 남쪽으로 길을 따라서 가다 보면, 우측에 “노브랜드”가 나오는데, 노브랜드가 나타난 다음 골목에서 오른쪽으로 우회전하여 길을 따라서 올라가면 찜닭골목을 찾을 수 있다.

 

 

“안동 찜닭골목 : 평화시장”

 

안동 찜닭골목에서는 다양한 찜닭집을 찾을 수 있는데, 이날 우리가 방문한 곳은 바로 “평화시장”이라는 곳이다. 평일에, 게다가 화요일에 방문했기에 상당히 한적한 편이었다.

 

찜닭은 사이즈별로 가격에서 차이가 있어는데, 중과 대 사이즈가 있다. 가격은 중 사이즈가 28,000원, 대 사이즈가 43,000원이다.

 

2명이서 방문했기에 중 사이즈를 주문해도 충분했는데, 역시 찜닭의 고장 안동이라서 그런 것인지, 찜닭을 받치고 있는 쟁반 사이즈가 엄청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상당한 크기의 안동찜닭”

 

사실, 요즘에는 지역에서 유명한 먹거리를 전국적으로 찾을 수 있어서, 안동에서 먹는 찜닭이 크게 차이는 없다.

 

하지만, 안동에 와서 찜닭을 먹는다는 것에 의의를 둘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전체적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 다소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 있었다. 쟁반에 나왔기에 처음에 나올 때는 따뜻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 먹으면 먹을수록, 찜닭이 차갑게 식어갈수록 맛이 떨어졌다. 고체연료 혹은 화로 등을 이용해서 따뜻하게 데울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짭짤한 찜닭 국물에 밥을 볶아서 주는 메뉴가 있다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맨밥에 먹는 것보다는 볶아져서 김이 모락모락 나는 볶음밥을 먹는 것이 더 맛있을 것 같으니까…

 

“안동 찜닭골목 : 평화시장”

 

  • 주소 : 경북 안동시 번영길 11 (우) 36695
  • 전화번호 : 054-853-9998
  • 영업시간 : 10:00 - 21: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