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문화예술 창작지구 “꿈틀로”

포항 문화예술 창작지구 “꿈틀로”


포항 문화예술 창작지구 “꿈틀로”

 

포항 죽도시장에서 북쪽으로 조금 올라가면 “꿈틀로”라는 곳을 찾을 수 있다. 이는 포항시 중앙동 구 아카데미 극장과 중앙파출소 일대에 자리를 잡고 있는 거리이다.

 

이는 과거 포항의 경제, 문화의 중심지였으나, 도시계획 변화 등에 따른 도심 공동화로 인해서 빈 점포 등의 유휴공간이 생겨남에 따라, 2016년 포항시가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이곳에 “원도심 문화예술 창작지구 조성사업”을 시작하면서, 회화, 공예, 도예, 음악, 공연, 조각 분야의 개인과 그룹 예술가들이 14개 건물에 둥지를 틀고, 시민공모를 거쳐서 “꿈틀로”라는 명칭으로 재탄생하게 되었다.

 

 

“포항 예술문화 창작지구 꿈틀로”

 

꿈틀로에서는 다양하면서도 독특한 이름이 붙은 가게들을 볼 수 있다. 아무래도 예술가들이 모여있는 곳인지라, 다른 곳과는 차별화되는 특색이 있는 거리이다.

 

서울로 치면, 연남동과 비슷한 분위기를 풍기는 거리라고 할 수 있다. 심지어 파출소 역시도 “부엉이 모양”으로 꾸며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거리이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무대가 된 곳”

 

꿈틀로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무대가 되기도 했다. 특히, “더 신촌스”라는 이름의 “덮죽 맛집”이 유명한데,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식사를 하기 어려운 곳이다.

 

평일에 방문했고, 방송이 끝난지 제법 시간이 흘러서 예약을 하지 않아도 되나 싶었지만, 여전히 예약을 해야지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었던지라, 결국 식사는 다른 곳에서 할 수밖에 없었다.

 

재치 있고, 재미난 가게들을 찾을 수 있는 곳, 꿈틀로, 포항을 방문한다면 한 번 들러볼 만한 곳이다.

 

“포항 문화예술 창작지구 : 꿈틀로”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