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각 “영풍문고 종로본점”

서울 종각 “영풍문고 종로본점”


서울 종각 “영풍문고 종로본점”

 

영풍문고는 교보문고와 더불어 우리나라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대형 서점이다. 종각에는 영풍문고 본점이 있는데, 본점인 만큼 상당한 규모를 자랑하는 편이다.

 

 

“서울 종각역 : 영풍문고 종로 본점”

 

영풍문고는 1992년 종로에서 처음 오픈했다고 한다. 종각에 자리를 잡고 있는 종로 본점이 바로 영풍문고의 본점이라고 할 수 있다. 2016년에 리뉴얼을 통해서 보다 더 세련된 모습으로 변모한 곳으로, 지하 1층과 지하 2층 일부 공간을 매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상당한 규모의 영풍문고”

 

교보문고가 광화문역에 본점을 두고 있다면, 영풍문고는 종각역에 본점을 두고 있다. 두 곳 모두 본점답게 상당한 규모를 자랑하는 편으로 지하 1층과 지하 2층의 넓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만, 지하 1층이 메인 공간이라고 할 수 있고, 지하 2층은 무인양품과 함께 사용하고 있으며, 일부 공간만 영풍문고의 공간으로 쓰고 있다.

 

 

“다양한 서적을 찾을 수 있는 영풍문고”

 

교보문고와 더불어 서점 업계의 양대산맥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공간답게 다양한 서적을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하 2층에는 상대적으로 마이너 한 장르라고 할 수 있는 만화 코너를 두고 있는 것이 인상적이기도 하다. 공간이 넓은 만큼, 보유하고 있는 장서도 많고, 다양하기에, 다양한 서적을 둘러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서울 종각 : 영풍문고 종각 본점”

 

  • 주소 :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41 영풍빌딩 지하 1,2층 (우) 03188
  • 전화번호 : 1522-2776
  • 영업시간 : 10:00 - 22:00
  • 홈페이지 : http://www.ypbooks.co.kr/m_main.yp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