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오복미역 경복궁역점”

광화문 “오복미역 경복궁역점”


광화문 “오복미역 경복궁역점”

 

오복미역은 미역국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식당이다. 프랜차이즈로 운영되고 있는 곳이라, 광화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곳곳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곳이다.

 

미역국을 고급화해서 판매한다는 것이 다소 생소하기는 하다. 일반적으로 미역국은 집에서 만들어서 먹는 대표적인 식단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복미역에서 맛보는 미역국은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과 차이가 있을지도 모른다.

 

 

“광화문 오복미역”

 

오복미역 광화문점은 사직단 근처에서 찾아볼 수 있다. 사직단을 기준으로는 동쪽, 경복궁역을 기준으로는 서쪽에서 찾아볼 수 있는데, 길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는 것이 그리 어렵지는 않다.

 

 

“오복미역에서 맛보는 다양한 미역국”

 

오복미역에서는 다양한 미역국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소고기 미역국에서부터, 조금은 생소한 가자미미역국을 판매하고 있기도 하다. 가자미 미역국이 사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 있는데, 소고기 미역국과는 다른 느낌의 시원함을 맛볼 수 있다.

 

가자미 미역국은 통으로 한 마리를 그대로 넣어서 끓이는 듯한 모습인데, 뼈가 없는 것이 편하다면, 뼈 없는 가자미 미역국을 주문할 수도 있다.

 

2인분 이상 주문하는 경우에는 꽁치를 한 마리 서비스를 주기도 한다.

 

자극적이지 않고, 푸짐한 한 끼 식사를 해결하기에 좋은 곳이다. 하지만, 가격대가 미역국인 것을 감안해보면 조금 비싼 듯한 느낌이 든다. 한 그릇에 12,000원에서 13,000원 정도를 주어야 한다.

 

 

“오복미역 경복궁역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