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중식당 “일일향”

광화문 중식당 “일일향”


광화문 중식당 “일일향”

 

광화문역 근처는 오피스 밀집 지역이기에 다양한 식당이 포진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광화문역 1, 8번 출구 근처에서도 다양한 식당을 찾을 수 있는데, 스타벅스가 있는 건물 옆에서도 세련된 식당을 찾을 수 있다.

 

 

“광화문 중식당 : 일일향”

 

스타벅스 옆에 있는 건물 2층에서는 “일일향”이라는 중식당을 찾을 수 있다. 과거에는 중국집이라고 하면, 지저분하고,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느낌이 드는 곳이었지만, 이제는 중국 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깔끔한 식당이 하나둘씩 더 생기는 듯한 느낌이다.

 

일일향 역시도 깔끔한 느낌의 중국집으로, 중식당으로 칭하는 것이 더 적당한 것 같은 곳이다.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일일향”

 

일일향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곳이다. 중요한 미팅이나 가족 모임, 데이트 코스 등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곳이다.

 

인테리어에 비해서 음식 가격이 심각하게 비싼 편도 아니다. 탕수육을 주문하고, 짜장면 혹은 짬뽕을 주문해서 먹으면 다른 중식당에서 드는 비용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정도다.

 

 

“육즙 돼지고기 탕수육”

 

일일향의 대표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메뉴는 “육즙 돼지고기 탕수육”이다. 가격은 28,000원인데, 일일향의 인기 메뉴로 고기가 두툼한 것이 특징이다.

 

나머지, 짜장면, 짬뽕, 볶음밥의 경우에는 다른 중국집에서 먹는 것과 크게 차이를 보이지 않는 편이다.

 

깔끔한 분위기에서 중국 음식을 먹고 싶은 날에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다.

 

“서울 광화문 중식당 일일향”

 

  •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3길 15 동원빌딩 2층 (우)03175
  • 전화번호 : 02-722-8831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3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