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 지역 셰프 양성소 “화천 힐링센터”

화천 지역 셰프 양성소 “화천 힐링센터”


화천 지역 셰프 양성소 “화천 힐링센터”

 

화천힐링센터는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에 위치하고 있는 시설이다. 화천힐링센터는 2014년 국비 24억 등 70억여 원을 들여 사내면 삼일리 2만 9984제곱미터 부지에 조성되었다. 센터는 음식연구소와 명상체험 교육시설, 저온냉장고 등 6개 동으로 꾸며졌다.

 

 

“준공 후, 7년간 애물단지로 전락했던 화천 힐링센터”

 

화천힐링센터는 2014년 준공 후, 7년 동안 애물단지로 전락했다. 건물은 지어졌지만, 콘텐츠가 부족하여 수년간 방치되어 있었던 프로젝트이다. 하지만, 2021년 더 이상 두고 볼 수만은 없어, 위탁 운영회사를 선정하고 회생 정책을 펼치기 시작했다.

 

 

“2021-2022 청년셰프 양성 교육”

 

화천힐링센터는 민간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시작했다. 먼저 진행한 프로젝트는 청년셰프 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교육에 착수했다. 교육 분야는 한, 일식 셰프교육과 베이커리, 카페 셰프교육 등으로 약 30여 명이 참여했다.

 

2022년에도 이어서 로컬셰프 양성과정을 운영하면서, 수강생을 모집하고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탈리안, 퓨전, 베이커리 교육 과정 등을 추가로 진행하며, 화천지역의 로컬 셰프를 양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도하고 있는 화천힐링센터”

 

화천힐링센터는 애물단지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서, 드디어 본격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모양새다. 지역 전문셰프를 육성하는 프로젝트에서부터, 지역상생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와 프로그램 등을 하나씩 연구하고 실천해나가기 위한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

 

혹은 때로는 지역 주민들의 고민과 고충을 듣고,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서 고심하는 공간으로 활용이 되고 있기도 하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요리, 음식 등을 출발점으로, 다양한 프로젝트와 프로그램으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놓고, 방문하는 누구나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모해나가기를 바란다.

 

“강원도 화천, 화천힐링센터“

 

  • 주소 : 강원 화천군 사내면 큰방단길 157-20
  • 전화번호 : 033-441-2501
  • 영업시간 : (월-금) 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강원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