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한티역 패스트푸드 ”맥도날드“

강남, 한티역 패스트푸드 ”맥도날드“


강남, 한티역 패스트푸드 ”맥도날드“

 

맥도날드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탄생한 대표적인 다국적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이다. 패스트푸드 햄버거의 대명사격으로 쓰이며, 코카콜라, 애플과 함께 미국식 자본주의와 세계화를 상징하는 트레이드마크가 되었다.

 

전세계적으로 진출한 맥도날드는 자사의 메뉴 “빅맥” 가격을 토대로 물가를 산정하는 ”빅맥 지수“라는 개념을 만들어 낼 정도로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어마어마한 기업이다.

 

 

“맥도날드는 부동산 기업?”

 

1974년 텍사스 대학교에서 맥도날드 창업자 레이 크록의 강연이 열렸다. 강연이 끝난 후 레이는 학생들에게 “내가 무슨 사업을 하느냐?”라고 물었고, 학생들은 그저 농담으로 생각하면서 웃으면서 햄버거 사업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그러자 레이는 “틀렸소. 난 햄버거 장사가 아니라 부동산 사업을 한다오.”라고 말했다.

 

실제로 맥도날드는 단일 기업으로써 세계에서 가장 많은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대중적으로 햄버거를 판매하여 이득을 취하는 기업이기도 하지만, 실제로 햄버거 판매는 2차적인 부분이고 실제로는 부동산 사업을 벌이는 기업이기도 하다.

 

 

 

”서울 강남, 한티역 맥도날드“

 

강남에서도 맥도날드를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 신분당선이 지나는 한티역에서도 맥도날드를 찾을 수 있는데, 롯데백화점 강남점 바로 옆에 자리를 잡고 있다.

 

매장은 1층 규모로 그리 크지 않은 편이지만, 다른 맥도날드와 마찬가지로 있을 것은 다 있다. 키오스크를 통해서 셀프로 주문할 수 있도록 키오스크도 마련이 되어 있기도 하다.

 

주문을 마친 뒤에 음식을 받아 들고 우측으로 이동하면, 뒤쪽에 제법 넓은 공간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 : 6,300원”

 

이날 맥도날드 한티점을 방문해서 주문한 메뉴는 “맥크리스피 클래식 버거 세트“이다. 처음 보는 메뉴였던 탓에 궁금해서 한 번 주문을 해보았다. 크리스피라는 이름이 붙은 메뉴답게 바삭바삭한 치킨패티를 맛볼 수 있었는데, 그것 외에는 특별히 기억에 남지 않는 메뉴이다.

 

패스트푸드의 대명사 맥도날드답게, 빠르고 간편하게 음식을 주문할 수 있고, 적당한 가격에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무난한 장소이다.

 

“서울 강님, 패스트푸드 맥도날드 한티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