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카페 “스타벅스 정부서울청사R점”

광화문 카페 “스타벅스 정부서울청사R점”


광화문 카페 “스타벅스 정부서울청사R점”

 

1999년 7월 27일 스타벅스 1호점을 이대 앞에 내면서, 스타벅스가 우리나라에 상륙했다. 초반에는 밥값보다 비싼 커피로 인해 여러 논란이 있었지만, 이제는 스타벅스가 우리나라에서 완전히 자리를 잡았다.

 

특히 광화문사거리 반경 1km를 기준으로는 스타벅스 매장수가 가장 많은 곳으로, 뉴욕보다도 더 많은 스타벅스 매장을 찾을 수 있는 밀집도를 자랑하는 곳이 되었다.

 

 

“서울 광화문, 스타벅스 정부서울청사R점”

 

광화문 일대에서는 스타벅스 매장을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다. 광화문 광장을 기준으로 서쪽에 자리하고 있는 정부서울청사 근처에서도 스타벅스를 찾을 수 있다. 정부서울청사 스타벅스는 “리저브 매장”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일반 스타벅스보다 조금 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1층으로 이루어진 스타벅스 정부서울청사R점”

 

스타벅스 정부서울청사R점은 단층으로 이루어진 카페이다. 단층이기에 제법 좁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실제로 방문해 보면 상당히 넓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가운데에 리저브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고, 우측에 일반 스타벅스 매장 카운터가 마련이 되어 있다. 좌측과 뒤쪽으로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는데, 다양한 모양의 테이블이 자리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상당히 공간이 넓은 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지만, 광화문 일대에 직장인들이 굉장히 많기에 방문할 때마다 항상 많은 사람들로 자리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하다. 특히, 모든 직장인들이 식사를 하는 시간대인 점심식사 시간에는 식사를 마친 뒤 커피를 한 잔 하려는 수많은 직장인들의 인파를 감상할 수 있기도 하다.

 

스타벅스는 어느 곳을 방문해도 무난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매장마다 규모나 분위기가 조금씩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정부서울청사점은 보다 더 널찍한 공간으로 스타벅스 특유의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하는 곳이다.

 

”서울 광화문 카페, 스타벅스 정부서울청사R점“

 

  • 주소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28 광화문플래티넘 1층
  • 전화번호 : 1522-3232
  • 영업시간 : (매일) 7:00 - 21:00
  • 홈페이지 : https://www.starbucks.co.kr/index.do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