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화문 카페 “스타벅스 D타워점”

서울 광화문 카페 “스타벅스 D타워점”


서울 광화문 카페 “스타벅스 D타워점”

 

1999년 7월 27일 스타벅스 1호점을 이대 앞에 내면서, 스타벅스가 우리나라에 상륙했다. 초반에는 밥값보다 비싼 커피로 인해 여러 논란이 있었지만, 이제는 스타벅스가 우리나라에서 완전히 자리를 잡았다.

 

특히 광화문사거리 반경 1km를 기준으로는 스타벅스 매장수가 가장 많은 곳으로, 뉴욕보다도 더 많은 스타벅스 매장을 찾을 수 있는 밀집도를 자랑하는 곳이 되었다.

 

 

“스타벅스, 광화문 D타워점”

 

스타벅스는 광화문 D타워에서도 찾을 수 있다. “D타워“는 2015년 10월 오픈한 복합 프라임 오피스 타워이다. 1층부터 5층까지는 상업공간으로 쓰이고, 6층부터는 오피스로 분리가 되는 곳으로, 마치 박스를 쌓아놓은 듯한 외관이 인상적인 건물이다.

 

스타벅스는 D타워의 1층에서 찾을 수 있는데, 세종대로 사거리 동쪽에 있는 종로구청 입구 교차로에서 출입구를 찾을 수 있다. 다른 D타워에 입점하고 있는 식당들과는 달리 출입구를 따로 두고 있다.

 

 

“2층 규모의 카페, 스타벅스 D타워점”

 

스타벅스 D타워점은 2층 규모의 카페이다. 1층은 주문을 받는 카운터와 일부 창가를 바라보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고, 2층에 본격적으로 쉬어갈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는 구조이다.

 

매장이 상대적으로 길쭉하게 생긴 형태로, 공간이 넓지는 않은 편이라, 사람들이 많은 시간대에는 다소 답답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번에 방문한 시간대는 점심식사를 마친 후에, 테이크아웃을 위해서 방문했는데, 직장인들이 많은 대표적인 공간이 광화문 일대여서 그런지 수많은 직장인들이 테이크아웃으로 커피를 주문해서 가지고 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서울 광화문, 스타벅스 광화문 D타워점”

 

  •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3길 17 1층
  • 전화번호 : 1522-3232
  • 영업시간 : (월-금) 7:00 - 22:00 (토) 8:00 - 22:00 (일) 8:00 - 21:00
  • 홈페이지 : https://www.starbucks.co.kr/index.do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