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카페 “스타벅스 광화문점”

광화문 카페 “스타벅스 광화문점”


광화문 카페 “스타벅스 광화문점”

 

1999년 7월 27일 스타벅스 1호점을 이대 앞에 내면서, 스타벅스가 우리나라에 상륙했다. 초반에는 밥값보다 비싼 커피로 인해 여러 논란이 있었지만, 이제는 스타벅스가 우리나라에서 완전히 자리를 잡았다.

 

특히 광화문사거리 반경 1km를 기준으로는 스타벅스 매장수가 가장 많은 곳으로, 뉴욕보다도 더 많은 스타벅스 매장을 찾을 수 있는 밀집도를 자랑하는 곳이 되었다.

 

 

“광화문 광장에서 가장 가까운 스타벅스”

 

광화문 광장 일대에서도 스타벅스 매장을 여러 곳에서 찾을 수 있다. 그중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은 “스타벅스 광화문점”이다. 이곳은 다른 곳과는 차별화가 되는 요소가 있기도 한데, 바로 ”워크스루“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다.

 

아무래도 직장인들이 많은 광화문 일대의 특성상 커피를 테이크아웃해서 사무실에서 맛보는 사람들을 위해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3층 규모의 스타벅스“

 

스타벅스 광화문점은 단독건물로 스타벅스를 위한 용도로 쓰이고 있다. 건물은 총 3층 규모이다. 1층에서는 카운터를 찾을 수 있고, 좌석은 2층과 3층에서 마련되어 있다. 또한, 여기에서 한층 더 올라가면 옥상으로 올라갈 수 있는데, 날씨가 괜찮은 날에는 야외에서도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옥상에 올라가보면, 광화문 광장을 내려다볼 수 있기도 하다. 광화문 광장에 자리하고 있는 이순신 장군님의 동상의 측면을 감상할 수 있기도 하다.

 

 

”그리 넓어 보이지는 않지만…“

 

밖에서 보면 매장의 규모는 그리 넓어 보이지 않는 편이다. 하지만 막상 내부로 들어와 보면 생각보다는 좁지 않은 편이다. 동쪽과 서쪽으로 커다란 창문이 있어서 탁 트인 듯한 개방감을 느낄 수 있기도 하다.

 

특히나, 사람들이 몰리는 번화가 중의 한 곳인 광화문 광장 일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카페인지라, 시간을 불문하고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서울 광화문 카페, 스타벅스 광화문점“

 

  • 주소 :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67 현대해상본사사옥 별관내
  • 전화번호 : 1522-3232
  • 영업시간 : (월, 화, 목, 금) 7:00 - 22:00 (수, 일) 8:00 - 21:00 (토) 8:00 - 22:00
  • 홈페이지 : https://www.starbucks.co.kr/index.do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