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문화 외교관 홈스테이 모집“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문화 외교관 홈스테이 모집“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문화 외교관 홈스테이 모집“

 

2023년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우리나라 새만금에서 개최되는 ”2023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대회”가 개최된다. 170여 개국 43,00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잼버리 대회는 스카우트 청소년 야영 축제 행사로 코로나19 이후 최대 국제 행사이며,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전망이다.

 

본 대회 행사 참석 외에도 각국의 대표단 및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전후로 다양한 문화 체험 행사에 참가하고 있기도 하다. 이 중에서도 특히 “네덜란드 잼버리 기관“은 본 대회 행사 전후인 “7월 27일 - 30일”, “8월 13일 - 16일” 기간동안 홈스테이 문화 체험에 참석한다.

 

 

“네덜란드 잼버리 : 청소년 문화 외교관, 홈스테이 모집”

 

네덜란드 잼버리 단체와의 문화 체험은 ”홈스테이코리아“를 통해서 진행이 되며,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에 방문하는 네덜란드 청소년(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홈스테이를 제공하며, 한국의 문화를 소개할 청소년 문화 외교관을 모집한다.

 

홈스테이 기간 중 공식 언어로는 영어를 사용하며, 매칭된 외국인 버디와 홈스테이를 하기 전부터 SNS를 통한 교류로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이후 홈스테이 기간 중 가정에서 외국인 버디와 함께 숙식하며 놀이와 문화체험 등을 통해서 친분을 형성하고,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실질적 외교 사절의 역할을 수행한다.

 

문화 체험은 자율적으로 진행되며, 한복 입어보기, 한국 음식 함께 만들어 보기, 전통 놀이 체험하기, 한국어로 편지쓰기 등의 다양하면서도 창의적인 콘텐츠로 진행할 수 있다.

 

 

”여러 날짜 복수 신청도 가능“

 

신청 가능 날짜는 1차 기간 7월 27일, 28일, 29일, 30일이며, 2차는 8월 13일, 14일, 15일, 16일이며, 복수 신청도 가능하다. 게스트 배정은 최소 2인에서 최대 6명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신청은 아래의 구글폼을 통해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링크는 아래와 같다.

 

“네덜란드 잼버리 : 홈스테이 문화 외교관 모집”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작가의 말/작은 알림판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