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퇴계인문관 옥상정원 "원곡정원"
원래는 이런 것이 없었는데, 이번 공사를 마치면서 성균관대학교 퇴계인문관 옥상에 옥상정원이 생겼습니다. 이 내용은 예전부터 인문대 학생회에서 공약을 걸고 추진을 해온 내용으로 기억을 하는데요. 드디어 정원이 완공되면서 모두에게 공개가 되었답니다.
"이전보다 훨씬 더 좋아진 성균관대학교 퇴계인문관 옥상정원, 원곡정원"
성균관대학교 퇴계인문관 옥상에 새롭게 생긴 정원의 이름은 바로 "원곡정원"입니다. 예전에는 옥상에 아무것도 없이 밋밋한 편이었는데요. 정원이 생기면서 옥상에 올라보는 재미가 한층 더 생겼다고 할 수 있답니다. 옥상으로 가는 길은 간단합니다. 퇴계인문관 7층으로 올라간 뒤, 계단을 통해서 옥상으로 올라가면 되지요.
"날씨가 좋은 날에는 나름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으로 재탄생한 옥상"
이번에 새롭게 조성한 공원인지라 상당히 깔끔한 편입니다. 다양한 식물을 심기도 하고, 한쪽에는 이렇게 테이블과 의자를 마련해놓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노트북을 들고 와서 야외의 경치를 즐기면서, 작업을 할 수 있기도 하지요.
하지만, 우리나라의 날씨가 겨울에는 너무 춥고, 여름에는 너무 더운 날이 많은지라, 이렇게 야외에서 무언가를 하는 것에는 상당히 많은 제약이 따르겠지만 말입니다.
"자판기 커피 한잔이라도 들고 오면 나름 근사한 경치를 보이기도 하는 곳"
대단한 카페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주변에 있는 자판기에서 캔커피라도 하나 들고 오면 나름의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공부하다가 지칠 때면 잠시 옥상으로 올라와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겠지요. 성균관대 인문대 학생들의 새로운 쉼터가 되지 않을까 하는 공간입니다.
"서울 성균관대학교 퇴계인문관 옥상 정원, 원곡정원"
주소 : 서울 종로구 성균관로 25-2
특징 : 옥상정원, 원곡정원, 7층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