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쪽문 식당 "노가네"

성균관대 쪽문 식당 "노가네"


성균관대 쪽문 식당 "노가네"


성균관대학교 쪽문 주변에서는 많은 식당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곳에서는 엄청난 맛집을 찾기는 힘들고, 그냥 무난한 동네의 식당을 찾을 수 있지요. 주로 학생들이 이용하는 식당인지라, 저렴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 식당이 많습니다.



"성균관대학교 쪽문 언덕길에 있는 노가네"


이번에 방문한 노가네라는 이름의 식당 역시도 그런 곳입니다. 엄청 대단한 음식을 판매하는 것은 아니지만, 무난하고 푸짐한 한 끼 식사를 하는 것은 가능한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저도 자주 방문하지는 않았지만, 간혹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여기까지 방문해서 식사를 했던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생선구이와 돈가스가 주 메뉴인 노가네"


주변의 저렴한 밥집과 크게 차이가 없는 듯한 식당이기도 하지만, 나름 노가네에서 주력으로 삼고 있는 메뉴가 있기도 합니다. 바로 "생선구이"와 "돈가스"가 바로 그런 메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그래서 이 곳을 방문하면, "꽁치구이" 혹은 "삼치구이"와 같은 생선구이를 주로 주문해서 먹는 편입니다. 그리고 생선구이를 주문하면, 조그마한 된장찌개가 하나 나오기도 하지요.



△ 생선구이들




△ 뚝배기에 밥 비벼먹기


"참기름이 든 뚝배기에 밥을 비벼 먹을 수도 있다."


그리고 이 곳에서 생선구이와 함께 먹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참기름이 듬뿍 든 뚝배기가 나오는데요. 여기에다가 밥을 넣고, 잘 비벼서 먹으면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답니다. 이 메뉴가 주변의 다른 식당과는 다른 차이점을 보이는 노가네만의 메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서울 성균관대학교 쪽문 식당, 노가네"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생선구이, 대학가 식당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