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쪽문 닭도리탕 "뽀글 뚝배기 냠냠 비빔밥"

성균관대 쪽문 닭도리탕 "뽀글 뚝배기 냠냠 비빔밥"


성균관대 쪽문 닭도리탕 "뽀글 뚝배기 냠냠 비빔밥"


성균관대학교 쪽문에는 그리 유명한 식당은 없습니다만 간혹, 몇 곳은 의외로 큰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하답니다. 이번에 한 번 다녀온 곳인 "뽀글 뚝배기 냠냠 비빔밥"이라는 식당이 바로 그런 곳 중의 한 곳인데요. 이 곳은 특히,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닭도리탕을 먹을 수 있는 것으로 이름을 알렸답니다.



"성균관대학교 쪽문에 있는 닭도리탕집"


이렇게 성균관대 쪽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닭도리탕집은 "뽀글 뚝배기 냠냠 비빔밥"이라는 다소 긴 이름을 가지고 있는 식당입니다. 들리는 이야기에 따르면, 과거에는 이 식당이 여기에 있지 않고 맞은편에 있었다고 하는데요. 장사가 잘되면서 이 곳으로 자리를 옮기고 확장을 한 경우라고 하지요.






△ 닭도리탕

"한 끼 식사는 5,500원"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거의 모든 메뉴는 한 끼에 5,500원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에게는 조금 부담이 되는 가격대이긴 하지만, 매일 먹는 음식은 아니니, 가끔씩은 조금 무리를 해서 먹어도 될만한 그런 메뉴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직장인들에게는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 가격대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기도 하지요.


가격은 5,500원으로 닭도리탕 치고는 저렴한 편이지만, 나오는 음식은 제법 괜찮은 편입니다. 흔히 말하는 가성비가 좋은 식당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간혹 닭도리탕이 생각이 날 때는 한 번씩 방문하는 학교 근처의 식당이랍니다.


참고로 저는 "닭도리탕"이라고 소개를 하긴 했지만, 정확한 표준어로는 "닭볶음탕"이 맞다고 하니, 참고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겠지요.


"서울 성균관대학교 쪽문, 뽀글 뚝배기 냠냠 비빔밥"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대학가 식당, 닭도리탕(닭볶음탕)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