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 튜토리얼 "게임 기획 관련자료"

게임 기획 튜토리얼 "게임 기획 관련자료"


게임 기획 튜토리얼 "게임 기획 관련자료"

게임 기획과 관련한 자료입니다. 최근들어서 게임 기획에 대한 관심이 생기고 있는 상황이네요.
아무래도 주변에 게임회사에 들어가서 게임 기획을 하고 싶다는 사람들이 주변에 있기 때문인 듯 합니다.

이 자료는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특강에서 사용했던 자료라고 합니다.
넥슨 데브캣 마영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신 이상균님께서 강연을 하신 자료라고 하는군요.


EMBED 코드를 통해서 가져왔습니다.
혹시 자료가 보이지 않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될 듯 합니다.

- 게임 기획 튜토리얼 2012 개정판 바로가기 -

프리젠테이션의 한줄 요약,

지식의 한계가 창조력의 한계입니다.

라는 말이 상당히 인상 깊습니다. 아는 만큼 상상할 수 있고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겠지요.

게임 기획자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것들...

게임 기획 관련해서 항상 등장하는 말이지만, "국어", "영어", "수학"을 잘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영수를 바탕으로 한 뒤에, 추가적으로 해두면 도움이 되는 것들에 대해서도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 당연히 게임은 많이 하면 좋다.
- 인문 및 과학 지식을 많이 쌓아 두어야 한다.
- 새로운 것이 있다면 체험하라.
- 최소한 한 분야의 스페셜리스트가 되어라.
- 툴 하나를 기기 막히게 다루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다루면 좋은 툴의 예: 플래시, 엑셀, 스타크래프트 맵 에디터, Source SDK, UDK)
- 보드 게임도 많은 도움이 된다.

도움이 안 되는 것들...

흥미롭게도 도움이 안되는 것들에 대해서도 언급을 하고 계십니다.
도움이 안되는 것들로는...

- C언어 공부 (꼭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고 싶다면, 비주얼 베이직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 프로처럼 그림 연습하기 (하지만, 미술에 대해서 공부하는 것은 괜찮다.)
- 폐인처럼 게임하기 (게임은 하루 1-2시간만...)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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