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풀무원 '교자만두' "만두의 정석, 군만두!"

[음식] 풀무원 '교자만두' "만두의 정석, 군만두!"


[음식] 풀무원 '교자만두' "만두의 정석, 군만두! 프라이팬에서 만두를 한번 구워볼까?"

안녕하세요. 풀무원 서포터즈, 풀로거 9기로 활동하고 있는 소인배닷컴입니다. 이번에는 미션을 "풀무원 만두제품 시리즈"로 받은 탓에 만두를 이렇게 실컷 먹어볼 수 있는 행복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냉동실에 수북이 쌓여있는 만두를 보면서 이번에는 어떻게 한번 만들어서 먹어볼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덕분에 이렇게 많은 만두를 가지고 다양한 시도를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누려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풀무원 교자만두! 만두의 정석 군만두에 도전"


첫 번째 만두를 이용한 야매요리, "만두라면"에 도전을 한 이후, 이번에는 왠지 "정석"으로 만두를 먹는 내용을 한번 담아보아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맛있는 만두를 왠만하면 남들이 부러워할만하도록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 같으니 말이죠! 역시 만두하면 바삭바삭! 프라이팬에서 노릇노릇 구운 군만두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오늘의 출전 선수, 교자만두!"

그럼 본격적인 요리 아닌 요리를 시작하기에 앞서서 오늘의 출전 선수들을 먼저 한번 살펴보아야 할 듯 하네요. 오늘의 선수는 바로 교자만두 선수입니다. 우리가 평소에 손쉽게 자주 접할 수 있는 구워먹기에 적당한 그런 만두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그런 것인지 조리법에 "구워서 먹는 법"이 소개가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영양성분도 한번 살펴봅니다. 만두 11조각을 먹으면 단백질 10g을 섭취할 수 있다는군요! 물론 동시에 지방도 9g 섭취를 해야한다는 사실!





"본격적으로 요리를 시작해봅니다!"


오늘의 출전선수 명단을 한번 살펴보았으니 이제부터 요리 아닌 요리를 시작해봅니다! 우선 가장 먼저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불을 붙여서 어느 정도 가열을 시킨 뒤! 만두를 올려줍니다.


"적절한 중불로 만두를 가열한다!"

적절한 중불로 만두를 가열하다보면, 이렇게 한면이 노릇노릇해지는 모습입니다. 여기에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너무 센불에서 익히게 되면 만두가 속은 하나도 익지 않았는데 겉만 타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합니다! 그리고 너무 약한 불에서 굽게되면, 만두를 익히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기도 하고! 그래도 나름 군만두인데 겉이 조금 노릇노릇하게 익어야 먹음직스러운 자태를 갖출 것이니! 적절한 중불로 샤워를 시킨다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일 듯 하네요!


"뒤집어서 양쪽 모두 적절히 익혀주는 것이 포인트!"

한쪽 면이 충분히 익었다는 생각이 들면, 이제 다른쪽면도 뒤집어서 적절히 익혀주는 것이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약간의 인내심만 가진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군만두를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그런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군만두가 완성이 되면, 이제 접시에 예쁘게 옮겨담고! 맛있게 먹을 준비를 하면 됩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군만두! 저녁 때 출출하면 한번씩 만들어 먹어봐야겠습니다!

만두를 만들어 먹다가 갑자기, 하나 남은 우동이 생각나서 같이 이렇게 만들어서 먹어봅니다! 이렇게 같이 먹으니 한끼 식사로도 충분한 듯한 모습이네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먹거리 & 제품 소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