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풀무원 '찬마루 5색 참치김밥세트' "간편하게 만드는 김밥!"

[음식] 풀무원 '찬마루 5색 참치김밥세트' "간편하게 만드는 김밥!"


[음식] 풀무원 '찬마루 5색 참치김밥세트' "간편김밥세트로 간편하게 만드는 김밥 한 줄 말아보자!"

안녕하세요. 풀무원 서포터즈 풀로거 9기로 활동하고 있는 소인배닷컴입니다. 이번에는 잠시 우동과 만두 이야기를 제쳐두고, 예전에 받았던 "찬마루 5색 김밥세트"에 대한 포스팅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밥이라... 소인배닷컴이 어린 시절에 소풍을 가거나 운동회가 있으면 어머니께서 손수 김밥을 싸주뎠던 그런 기억이 있는데요. 어느 순간부터 김밥천국과 같은 김밥 집이 대중화되면서부터 자연스럽게 김밥은 이제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이 아니라, 사먹는 것이라고 받아들이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이제 집에서 만들어 먹는 김밥은 찾아볼 수 없나?"

사실, 집에서 김밥을 직접 손수 싼다는 것! 쉽지 않은 일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단무지도 하나하나 길쭉하게 잘라야하고 계란도 부쳐야 하고 썰어야 하고, 햄도 볶아야 하고! 해야할 일이 이만저만이 아닌 모습입니다. 이렇게 먹을 때는 간편해서 좋긴 하지만, 만들 때 엄청난 수고를 해야하는지라, 김밥천국과 같은 브랜드가 대중 속으로 자리를 잡으면서부터는 이제 김밥을 더 이상 만들어서 먹는다는 개념이 많이 사라지게 된 듯 합니다.

이제는 대중적으로 손쉽게 단돈 1,500원만 지불하면 먹을 수 있는 김밥 한 줄! 이렇게 손쉽게 먹을 수 있게 되었지만, 가끔씩은 예전이 그립기도 합니다. 집에서 직접 어머니가 만들어 주시던 김밥의 그 맛 말이죠! 하지만, 예전처럼 김밥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를 하나하나 따로 구입을 해서 직접 만들려고 하면 손이 많이 가고 피곤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풀무원에서 만들어 낸 간편김밥세트!"


아마도 풀무원에서도 이러한 문제점을 생각하고, 최근 직접 집에서 만들어먹는 DIY와 웰빙식품이 이끄는 트렌드에 맞추기 위해서 이렇게 간편한 김밥세트를 만들어 낸 듯 해보입니다. 김밥을 직접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를 모두 미리 적절한 양으로 미리 다 만들어두어서, 김과 밥만 따로 준비해서 바로 김밥을 싸면 되는 그런 모습을 보이고 있는 제품이니 말이죠! 김을 구입하고 밥을 하고, 이 간편 김밥세트를 뜯기만 하면 누구나 손쉽게 김밥을 만들 수 있는 그런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이제 요리를 시작해봅시다!"

풀무원 참치김밥세트를 한번 뜯어보니, 이렇게 김밥을 총 5줄 만들 수 있는 재료가 들어있는 모습입니다. 우엉, 단무지, 오이, 당근, 그리고 마지막으로 참치소스까지! 꼭 필요한 재료가 모두 다 들어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이제 이 재료들을 가지고, 김을 바닥에 깔고 그 위에 밥을 올리고! 재료들을 적절한 위치에 배치시키고! 김을 말아주기만 하면 김밥 한 줄이 완성되는 모습! 정말 간단한 모습입니다.


풀무원 "찬마루 5색 참치김밥세트"로 집에서 손쉽게 김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기본적으로 우엉과 단무지가 상당히 짜다는 것! 그래서 김밥이 짤 수밖에 없었다는 그런 슬픈 전설이 있긴 하지만! 평소 짜게 먹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을 것 같기도 하고! 아니면 밥을 더 많이 넣으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먹거리 & 제품 소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