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 어플 "RESTART ENGLISH"

영어 공부 어플 "RESTART ENGLISH"


영어 공부 어플 "RESTART ENGLISH"


한국인들에게 영어는 재미있는 과목이라기보다는 스트레스에 가까울 듯하다. 대학교를 갈 때도 영어 공부를 해야 하고, 취업을 할 때도 영어 공부를 해야 하고, 취업을 하고 나서 승진을 할 때도 영어 공부를 해야 하니 말이다.


하지만,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이 영어공부를 열심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평소 생활에서는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 보니 정말 공부만을 위한 영어공부를 하게 되는 것이 가장 큰 문제가 아닐까 싶다. 그러다 보니, 어려운 내용을 담은 영어를 공부했지만 시험을 치고 나면 금세 잊어버리게 되고, 조만간 다시 시험을 치루어야 하는 상황이 되면 다시 급하게 부랴부랴 공부를 해야 하는 그런 모습이 되풀이되는 것이 아닐까?



"언어 공부는 반복적인 숙달이 필요하다."


사실, 배운 언어를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건이 갖추어지면 언어를 습득하기에 가장 좋은 환경이 갖추어졌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현실을 감안해보면 영어를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거의 없다.


소인배닷컴 역시도 학교를 졸업하고 나서, 파주 영어마을에서 일을 하기 전 잠시 국내의 모 공공기관에서 일을 할 때까지만 해도 영어를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가져보지 못했으니 말이다. 이렇게 평소에 영어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없으니, 영어 감각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의식적으로라도 "무언가"를 해야 한다.



"RESTART ENGLISH, 영어를 다시 한번 시작해보자."


사실, "Restart English"라는 책을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마음에 들어하는 편이다. 언어라는 것이 무작정 높은 수준의 언어를 처음부터 배운다고 해서 언어가 습득이 되는 것이 아니니 말이다. 기본적이고 쉬운 것부터 차근차근 완전히 내 것이 되었을 때, 비로소 쉽게 잊어버리지 않는 나의 것이 되니까.


그런 의미에서 이러한 Restart English 시리즈로 잠시 잊어버렸던 영어 감각을 다시 한번 찾아보는 것은 상당히 괜찮은 일이 아닐까 싶다. 소인배닷컴 역시도 영어 강사로 일을 하게 되면서 이러한 기본적이고 단순한 영어에 대해 많이 집중을 하는 편이다. 모든 것을 영어로 가르쳐야 하는 이런 상황에서, 너무 어려운 단어를 사용해서도 안되고, 기본적인 단어를 사용해서 아이들에게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이렇게 쉬운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이다.



"정말 쉬운 단어, 하지만 평소에는 잘 들어보지 못했던 것"


정말 쉬운 단어로 구성이 되어 있는 영어책이지만 한번 제대로 보지 않으면 우리가 평소에는 잘 들어보지 못했던 그런 생소한 표현이 많이 등장하는 것도 사실이다. 우리가 여태 학교나 학원에서 배운 영어는 실생활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기보다는 시험영어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기본적이고 단순한 것을 생략한 채 어렵고 고차원적인 것에 초점을 맞추어 언어를 배워온 것이 사실이니 말이다.


그래서 실제로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영어마을에서 영어로 아이들에게 수업을 하고 있는 소인배닷컴 역시도 가끔씩 이 책을 보면서 놀라는 경우가 있다. "아... 이런 평소에 내가 잘 모르고 있었고, 궁금했던 부분을 이 책에서 잘 짚어주고 있구나!"하는 생각을 할 때가 종종 있으니 말이다.



"원래는 책으로 출판이 되었지만, 이제는 절판이 되어 구할 수가 없고, 대신 어플로 구할 수 있다."


Restart English 시리즈는 사실 원래는 책으로 먼저 출간이 되었지만, 상당한 인기에 힘입어 어플까지 만들어진 것으로 보인다. 개인적으로는 어플보다는 책을 선호하는 편인데, 책이 절판이 되어 버린 상황이니 어쩔 수 없이 궁여지책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구하게 된 상황이다.


그래도, 어플로 구매한다는 것의 장점도 물론 존재한다. 휴대폰을 이용해서 언제, 어디서든지, 이 책의 내용을 접해볼 수 있으니 말이다. 그리고 책에서는 접해볼 수 없었던 기능, "TEXT"를 읽어주는 기능 역시도 첨가가 되어 있기도 하고, 내 목소리를 직접 녹음해 볼 수 있는 기능도 있으니, 나름 어플로 변환했을 때의 장점을 잘 살려서 변환한 그런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영어 공부 어플리케이션, RESTART ENGLISH"


Price : $9.99 (할인기간에 $4.99에 구입)

Apple Appstore: https://itunes.apple.com/kr/app/english-restart-special-package/id634349681?mt=8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waterbear.restart.packages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