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iMac G4 700, 아이맥, 호빵맥 광고 "깜직한 애플 광고"

[광고] iMac G4 700, 아이맥, 호빵맥 광고 "깜직한 애플 광고"


[광고] iMac G4 700, 아이맥, 호빵맥 광고 "깜직한 애플 광고"


애플하면, 감성적인 광고로 유명하다. 컴퓨터를 광고하면서도 이렇게 감성적인 면을 강조하고 자극하는 회사도 상당히 드물 듯 하지만, 애플은 계속해서 그 광고 형태를 고집하고 있는 듯 하다. 그리고, 그 광고로 재미도 톡톡히 보고 있는 듯 하기도 하고 말이다. 애플이라고 하면 다른 컴퓨터 회사와는 달리 "성능"에 주목하기 보다는 이것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다. 예전 스티브 잡스가 살아있을 적에 볼 수 있었던 그의 프리젠테이션처럼 말이다.




"정말 감성적인 깜찍함을 강조한 애플의 광고"


하지만 이번 광고는 그런 사양적인 측면에서 벗어난 것뿐만 아니라, 애플 기기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와 관련한 내용에서도 상당히 벗어난 듯한 모습이다. 단지, 이번 광고에서는 애플의 일체형 PC의 깜직함만을 강조하는 그런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30초짜리의 짧은 광고이지만, 아무런 언급도 없이, 단지 애플 제품이 열심히 그리고 깜직하게 춤을 추는 모습만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호빵을 닮은 외모로, 호빵맥이라고 불리는 G4 700"


이 영상에서 등장하는 애플컴퓨터의 정식 명칭은 바로 "iMac G4 700"이자만, 호빵을 닮은 외모로 인해, 호빵맥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그런 모델이다. 2002년에 출시된 모델이기에 이제는 더 이상 구할 수 없는 단종된 모델이다. 애플은 철이 지난 제품은 다시 판매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보니, 이제는 이렇게 오래된 애플 제품을 구경해보는 것도 어렵게 된 모습이다. (물론 삼성이나 엘지같은 다른 제조사도 오래된 모델을 다시 판매하지 않는 모습이지만...)


혹시 제품 사양이 궁금한 사람들도 있을 듯 하니, 이 제품의 제품사양도 한번 올려보도록 한다. 제품 사양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CPU : G4 700

RAM : 256MB (PC100)

HDD : 40GB (ULTRA ATA)

CD-ROM : COMBO(CD-RW/DVD)

VRAM : 32GB (DDR)

OS : 10.1 OR 9.2

MONITOR : 15" TFT LCD (1024 x 768)

VGA : NVIDIA GeForce2 MX (AGP 2x)

FireWire : 2 EA (400M BPS)

USB : 3 EA (12M BPS)

ETHERNET : 10/100 BASE-T

MODEM : 56K

SOUND : SRS 3D

KEYBOARD : 확장키보드 (USB)

MOUSE : 광마우스 (USB)

VGA 비디오 미러링

AIRPORT 지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