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표현] I THINK... I DON'T THINK... "내 생각엔 말야..."

[영어 표현] I THINK... I DON'T THINK... "내 생각엔 말야..."


[영어 표현] I THINK... I DON'T THINK... "내 생각엔 말야..."


특별한 회의가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도 의사를 타진해야하는 그런 상황이 종종있는 편이다. 우리가 영어를 우리나라말처럼 자연스럽게 사용한다면, 이런 표현이 굳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겠다. 같은 언어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사람마다 각자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언어가 있고, 스타일이 있을 것이니 말이다. 하지만, 아쉬운 것은 우리 대부분은 영어를 글로 공부했다는 것! 그래서, 우선 기본적으로 자신의 의사를 전달하기 위해서 어떠한 표현을 사용해야 하는지 잘 알아두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I THINK... 내 생각엔..."


특별히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이면서 대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 바로 이러한 "I THINK..."로 시작하는 문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용법은 주로 이러하다. "I THINK THAT..."으로 시작해서 THAT 이하에 하고 싶은 말을 문장으로 넣어주는 것이다. 굳이 문법적인 형식으로 표시를 해주면 이렇게 될 수 있을 것이다.


"I think (that) S + V..."


물론 THAT은 생략이 가능하다. 어차피 THINK 뒤에 문장의 주어가 다시 등장하면서 문장이 두개 연결이 된 형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이쯤에서 그럼 한번 문장을 만들어보도록 하자. 요즘에 "동안" 혹은 "노안"이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한다. 물론 이러한 내용을 단어로도 표현을 할 수도 있는 모습이지만, 문장으로도 같은 뜻을 전달할 수 있다. 바로 이렇게 말이다.


"I think that you look older than you really are." (너 보기보다 늙어보여.)

"I think that you look younger than you really are." (너 보기보다 어려보여.)




"부정문을 만들 때는 I DON'T THINK..."


능동문을 만드는 법을 한번 알아보았다면, 이번에는 부정문을 만드는 법을 한번 알아볼 차례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기에는 부정문을 만들 때, THAT 이하에 있는 문장에 NOT을 넣으면 될 것 같다. "I think that you don't look older than you really are."처럼 말이다.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가 않다. 바로 가장 먼저 등장하는 THINK의 동사에 부정을 해주어서 이러한 패턴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바로 이렇게 말이다. "I don't think that you look older than you really are."


여기까지 영어에서 기본적으로 의사표현을 전달할 때 자주 사용하는 표현인 "I THINK..."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다. 사람들마다 차이는 조금 있을 수도 있겠지만, 영어에서 개인적인 의사표현을 전달할 때 상당히 자주 사용되는 표현 중의 하나이니 기억을 해두면 상당히 도움이 될 것이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