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표현] SPECIAL CHARACTERS "특수문자 영어이름"

[영어 표현] SPECIAL CHARACTERS "특수문자 영어이름"


[영어 표현] SPECIAL CHARACTERS "특수문자 영어이름"


외국어를 공부할 때, 대부분의 궁금한 단어들은 사전을 찾아보면 찾아볼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간혹 난감한 상황이 벌어질 때가 있는데, 바로 이러한 경우들이라고 할 수 있다.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는 내용이 담긴 단어들이나, 우리나라말에는 있지만 외국어에는 그러한 표현이 없는 경우, 또는 그 반대의 경우, 그리고 수학적 기호나 특수문자와 같은 것들을 어떻게 읽는지 검색을 해보기가 상당히 어렵다는 것이다.



"특수문자는 영어로 어떻게 읽어볼 수 있을까?"


평소에도 영어를 공부하면서 이러한 부분이 상당히 궁금한 편이었는데, 다행히도 이러한 내용을 담은 글을 BBC 외국어 공부 사이트에서 접해볼 수 있었다. 친절하게 우리가 평소에 접해볼 수 있는 대부분의 특수문자를 한 페이지에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해 둔 모습이었다. 하지만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났던지라 출처가 어디였는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아 조금은 아쉽게 되긴 했지만, 그 때 얻었던 정보를 가지고 이번 포스팅을 한번 해보려고 한다. 이름하여, 특수문자의 영어 이름은 어떤 것일까에 관한 포스팅이다. 아래에 순서대로 특수문자의 기호와 이름을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 AT (풀어서 스펠링으로 말할 때, ARROBA, COMMERCIAL AT, AT SIGN, AT SYMBOL.)

, COMMA

' APASTROPHE

" " SPEECH MARKS, INVERTED COMMAS, QUOTATION MARKS

& AMPERSAND

+ PLUS SIGN

- MINUS SIGN

→ ARROW

© COPYRIGHT SIGN

? QUESTION MARK

# NUMBER SYMBOL, HASH SYMBOL, HASH SIGN

( ) BRACKETS

( OPEN BRACKET

) CLOSE BRACKET, CLOSED BRACKET

_ UNDERSCORE

: COLON

; SEMICOLON

/ FORWARD DASH

\ BACK DASH


"여기까지! 영어 특수문자 읽기에 관하여!"


여기까지 특수문자 영어 이름에 관하여 한번 알아보았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특정한 문자의 경우에는 상당히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면, AT의 경우에는 풀어서 스펠링으로 말할 경우에는 상당히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사인 역시도 상당히 다양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듯 하고 말이다. 이번에 이렇게 한번 정리를 해두고, 기억이 나지 않는 특수문자 이름이 있다면 찾아가면서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 기억을 해보도록 하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