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블리자드 '하스스톤(Hearthstone)' "낙스라마스의 저주"

[Game] 블리자드 '하스스톤(Hearthstone)' "낙스라마스의 저주"


[Game] 블리자드 '하스스톤(Hearthstone)' "낙스라마스의 저주"


블리자드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보드게임" 형식의 카드게임, "하스스톤"이 최근에 새로운 업데이를 한 듯한 그러한 모습이다. 바로 하스스톤에 새로운 모드인 "어드벤처" 모드가 새롭게 생긴 것인데, 이 어드벤처 모드는 기존에 우리가 "사람 VS 사람"에 치중했던 하스스톤의 멀티플레이 모드와는 달리, 사람과 컴퓨터 간의 대결에 초점을 맞춘 것이 상당히 흥미롭다. 블리자드에서 이렇게 새롭게 어드벤처 모드를 추가하면서 사람과 사람 간의 대전모드에 질린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줄 준비를 한 것이 아닌가 싶다.


"블리자드에서 새롭게 런칭한 보드게임 형식의 카드게임, 하스스톤"


이전에 소인배닷컴에서 블라자드에서 새롭게 런칭한 게임 "하스스톤"에 관해서 글을 간략하게 작성했던 적이 있다. 게임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글과 사진을 통해서 했었는데, 혹시나 궁금한 사람들이 있다면 예전의 포스팅으로 향하는 링크를 클릭해보면 될 것이다. 링크는 바로 아래에 있으니 간단하게 클릭을 한번만 하면 된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락스라마스의 저주, 어드벤처 모드"


소인배닷컴도 한동안 하스스톤을 플레이하지 않고 있다가 오랜만에 생각이 나서 한번 접속을 해보게 되었다. 오랜만에 접속을 해보았더니 새로운 모드가 업데이트가 된 모습이었는데, 이 새로운 모드는 바로 어드벤처 모드로 싱글플레이로 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 사실 예전에는 싱글플레이 모드라고 하면 그저 컴퓨터를 상대로 쉬운 승리를 따내는 그러한 모드였다고 할 수 있겠는데, 이제는 그러한 "쉬운" 컴퓨터와는 그래도 조금은 멀어진 듯한 그러한 모습이다.


▲ 컴퓨터를 상대로 승리하고 새로운 카드를 획득한 장면


"조금 더 강력한 컴퓨터를 상대로 승리하고, 새로운 카드를 획득하자!"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락스라마스의 저주 모드에서 이전보다는 조금 더 강력해진 컴퓨터를 상대로 승리하면 보상으로 새로운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소인배닷컴도 업데이트 이후, 플레이를 해보았는데, 컴퓨터를 상대하는 것이 그다지 쉽지는 않았으나 운이 좋게 카드가 적절하게 잘 뽑히게 되면서 컴퓨터를 상대로 승리를 따낼 수 있었다. 이렇게 컴퓨터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면, 보상으로 새로운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인데, 이렇게 얻은 새로운 카드를 이용해서 나만의 새로운 덱을 꾸밀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니 상당히 유용하다고 할 수 있겠다. 실제로 어떠한 "알" 형태의 새로운 카드는 실전에서도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만큼 강력한 카드였고, 락스라마스의 저주가 릴리즈 된 이후에 사람들을 상대로 대전모드를 해보니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카드를 제법 적절히 사용해서 덱을 구성한 사람들이 많았다. 특히 이상하게도 최근에는 상대하는 상대마다 "굴단" 영웅만 사용하는 것이 상당히 독특했던 그러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굴단이 락스라마스의 저주에서 새롭게 추가된 카드에 가장 적합한 그러한 캐릭터라서 그런 것인지...



"컴퓨터는 은근히 강력하다. 하지만 카드 조합을 잘한다면 소인배닷컴처럼 기본덱으로도 이길 수 있다."


사실, 소인배닷컴은 하스스톤을 그리 심오하게 즐기는 헤비한 게이머는 아니다. 그래서 소인배닷컴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덱도 아주 저렴한 그러한 카드를 가지고 구성한 덱이다. 하지만 이러한 덱으로도 나름의 고승률을 보장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인데, 락스라마스의 저주에서 등장하는 상대 캐릭터를 상대로도 승리를 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을 보였다. 물론, 카드 운이 좋게 작용해서 그러한 승리를 거둘 수 있기도 했지만... 아무튼 특별히 이 곳에서 등장하는 상대 영웅들이 강한 것은 맞지만 그래도 이기지 못할 상대는 아니라는 이야기가 되겠다.



"기존에 내가 가지고 있는 영웅과 내가 보유한 덱으로 승리를 거두면, 새로운 미션이 등장한다. 드루이드나 도적으로 승리를 거두는 새로운 퀘스트가 등장하는 모습!"


아직은 소인배닷컴도 락스라마스의 저주 어드벤처모드를 완전히 다 깨지는 못했다. 예전에 비해서 시간이 넉넉지 않다보니 이제는 이렇게 게임을 할 시간도 많이 부족해진 그러한 모습이다. 그래도 우선 기본미션인 내가 가진 영웅과 카드를 가지고 승부를 하는 퀘스트는 모두 승리를 달성했다. 이렇게 승리를 달성하고 나니 새로운 미션을 하나 주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이번에는 바로 "드루이드"나 "도적" 영웅으로 승리를 거두는 미션을 준 것! 아직은 시간이 없어서 플레이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꽤 흥미있는 그러한 미션이 될 듯 하다. 하지만, 문제가 있다면 소인배닷컴은 기본 영웅인 "제이나"를 제외하고는 다른 영웅을 제대로 플레이를 해본 적이 없다는 것!


아무튼, 이번에 새롭게 하스스톤에 추가된 어드벤처 모드, "락스라마스의 저주"를 통해서 다양한 싱글 플레이어들을 하스스톤으로 끌어당길 수 있을지... 아마도 사람들 간의 배틀모드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유저들에게는 상당히 인기를 끌 수 있을만한 그러한 미션 모드가 아닐까 싶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게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