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여행] 수안보 온천역사홍보관 "왕이 사랑했다는 온천"

[충주 여행] 수안보 온천역사홍보관 "왕이 사랑했다는 온천"


[충주 여행] 수안보 온천역사홍보관 "왕이 사랑했다는 온천"


아무래도 충주 여행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이 곳, 수안보가 아닐까 싶다. 사실 수안보는 소인배닷컴이 학창시절에 "수학여행지"로 자주 왔던 곳 중의 하나다. 당시에는 소인배닷컴이 너무 어렸던지라, 수안보가 어디에 있는 것인지도, 무엇이 유명한지도 정확히 알지 못한 채 그저 학교에서 현장학습을 간다고 하니 단체로 따라나섰던 그러한 경험이 있는 듯 하다. 물론, 그 곳에 가서 단체사진을 찍기도 했지만...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 이제는 정확히 기억이 나지도 않는다. 당시의 "수학여행"은 정말 버스를 타고 가서 잠깐 우르르 내려서 구경을 하고 다시 버스에 탑승해서 다음 장소로 이동해서 또 그 짓을 반복하는 여행이었으니 말이다.




"충주 수안보, 그 곳은 온천이 유명하다고 한다."


그렇게, 이번에 다시 한번 "수학여행지"로 한 때는 유명했던 충주의 수안보를 찾아보게 되었다. 이번에는 예전의 수학여행과는 달리, 조금은 느리에 여행을 하다보니, 이렇게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여행지도 방문하게 되는 듯 하다. 수안보에 대해서 바로 알기 위해서 일부러 이렇게 여행 중간에 "수안보 온천역사홍보관"이라는 곳도 잠시 들렀다가 갔으니 말이다.


수안보는 "온천"이 상당히 유명하다고 하는데, 옛날에는 "임금"님이 사랑했던 온천으로도 유명했다고 한다. 항상 한결같이 53도를 유지하는 것이 이 곳 온천의 특징이라고 하는데, 참... 예전에 수학여행으로 이 곳에 왔을 떄는 그런 것을 하나도 몰랐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기도 한다.



"수안보 온천역사홍보관에서는 수안보 온천에 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이 곳, 수안보 온천역사홍보관에서는 수안보의 온천에 관한 역사와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 수안보 온천이 언제부터 유명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생겨나게 되었으며, 지금은 어떻게 관리를 하고 있는지에 관해서도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박물관과 같은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 넓지는 않지만, 수안보 온천에 관한 정보를 집약적으로 잘 담아놓은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다.





"수안보 온천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한번쯤 들러보면 좋을 듯 하다. 할인쿠폰도 이 곳에서 구할 수 있는 듯 하니 말이다."


온천을 이용할 생각으로 수안보를 방문한 것이라면, 이 곳을 한번 들러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이 곳에서는 "온천 할인쿠폰"을 얻어갈 수도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으니 말이다. 온천을 이용하는데 1인당 5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볼 수 있기도 하고, 50%할인 쿠폰을 구경해볼 수 있기도 했으니! 꼭 온천할인 쿠폰을 받아서 가면 좋을 듯 하다. 이제는 정말 이렇게 제값내고 물건을 사거나 서비스를 받으면 왠지... 아쉬운 시대가 찾아오고 있으니 말이다.



그리고, 같은 건물의 2층에는 수안보 작은 도서관이 있는 모습이기도 하다. 소인배닷컴은 방문해보지 않았지만, 혹시나 궁금한 분들이 있으면 방문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하다.


"충주 수안보, 온천역사홍보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