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여행] 탄방동 '로데오타운 찜질방' "대전 최고의 찜질방?"

[대전 여행] 탄방동 '로데오타운 찜질방' "대전 최고의 찜질방?"


[대전 여행] 탄방동 '로데오타운 찜질방' "대전 최고의 찜질방?"


아마도 저렴한 가격에 곳곳을 여행하는 사람들이 필수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정보는 바로 지역별로 "괜찮은 찜질방"이 어디에 있는지에 관한 정보가 아닐까 싶다. 소인배닷컴도 이번에 갑작스럽게 대전 여행을 오게 되면서 게스트하우스라든가 숙소에 관한 정보를 하나도 준비하지 못한 채 오다보니, 우선 급하게 "찜질방"을 이용할 수밖에 없었다. 운이 좋게도 대전의 탄방동에 아주 괜찮은 찜질방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적당한 시간이 되자 소인배닷컴도 카페에서 짐을 정리하고, 숙소 겸 사우나인 "로데오타운 찜질방"으로 이동했다.




"대전에서 나름의 번화가라 할 수 있는 탄방동의 로데오타운일까?"


대전에서 사는 사람에게 들어보니, 로데오타운이 대전의 번화가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 이 곳에 여러가지 쇼핑몰들이 들어와있기도 하고 음식점이 들어와있기도 하고, 동시에 옆에는 홈플러스가 있어서 그렇다고 한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같은 건물의 4층에는 "로데오타운 찜질방"이 있는 모습이었던지라 소인배닷컴과 같이 갑작스럽게 대전 여행을 하게 되는 여행객들에게는 아주 중요한 공간이 아닐까 싶다.



"24시간, 하룻밤에 드는 돈은 단돈 9,000원"


소인배닷컴이 이 곳에서 묵은 날은 "주말" 토요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요금은 단돈 9,000원 밖에 하지 않았다. 혹시나 시간제한이 있는 것인지 물어보니, 시간은 24시간 이내에 나오면 추가 요금이 없다고 한다. 24시간 이후부터 추가요금이 붙는다고는 하는데, 얼마나 붙을지는 잘 모르겠다. 그래봤자 하루에 추가 요금이 9,000원을 넘지는 않을 것이니...



"대전 최고의 찜질방이라는 소리답게, 정말 좋은 찜질방이다."


아직까지 소인배닷컴은 찜질방을 여럿 가보지 않았지만, 여태까지 가본 찜질방들에 비교해보면 이 곳, 대전 탄방동의 "로데오타운 찜질방"을 현재까지 소인배닷컴이 방문해 본 찜질방 중에서 최고로 꼽을 수 있는 찜질방이다. 가격은 9,000원 밖에 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보통 찜질방은 지하에 있는데 이 곳은 무려 지상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면서도, 사우나 시설 역시도 상당히 괜찮은 편이다.


그리고 수면을 취할 수 있는 찜질방 공간 역시도 상당히 깔끔하고, 다양한 온도의 찜질방을 제공하기도 하는 그러한 모습이었다. 그리고 숙면을 위해서 1인 토굴이 있기도 한 모습이었는데, 먼저 가서 선점하기만 하면 사용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까? 다행히 소인배닷컴은 일찍 이 자리를 선점해서 덕분에 잘 이용할 수 있었다.



"수면을 위한 담요를 빌리는데는 1,500원이 필요하다."


소인배닷컴은 이럴 경우에 대비해서 "무릎 담요"를 챙겨 갔었다. 무릎 담요를 덮고, 1인 토굴에서 숙면을 잘 취하고 있었는데 새벽 즈음이 되니 조금씩 추워지기 시작했다. 담요를 덮고 있는 부분은 괜찮았는데, 무릎 담요라 온 몸을 모두 덮지 못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중간에 새벽에 자리를 이동해서 33도 정도를 유지하고 있는 찜질방에 들어가서 한기를 해결하면서 잠을 잤던 그러한 기억이 있다.


하지만, 이 곳에서 혹시나 수면을 위해서 담요가 필요하다면, 단돈 1,500원만 내면 빌릴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 1,500원이 아까워서, 그리고 어차피 무릎 담요가 있어서 담요를 빌리지 않았는데, 이번 교훈을 계기로 다음에 혹시나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되면 꼭 담요를 빌려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 다음 날 아침에 찍은 대전 탄방동의 거리


찜질방 내부의 사진은 아무래도 찍을 수가 없어서 아쉬웠지만... 사실, 찜질방은 좀 찍어도 되겠지만, 사우나처럼 훌러덩 벗고 있는 공간은 사진촬영을 할 수가 없었으니... 아무튼 어차피 짐을 모두 사물함에 넣어둔 상황이었던지라 일부러 사진을 찍지는 않았던 곳이지만, 정말 괜찮은 시설을 자랑하는 찜질방 중의 한곳이었다. 사실 서울에서 주말에 단돈 9,000원으로 밤새도록 이용할 수 있는 찜질방을 찾기는 쉽지가 않은데, 대전도 대도시이지만 나름 지방은 지방인가보다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된다.


"대전 탄방동, 로데오타운 4층 찜질방"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