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제주도 간식 삼총사 '초콜릿감귤, 백년초곡물바, 감귤파이'

[음식] 제주도 간식 삼총사 '초콜릿감귤, 백년초곡물바, 감귤파이'


[음식] 제주도 간식 삼총사 '초콜릿감귤, 백년초곡물바, 감귤파이'


소인배닷컴이 새롭게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시도하고 있는 "음식도감"과 같은 포스팅, 이번에는 상당히 오래 밀리고 밀린 포스팅을 드디어 하게 되는 그러한 모습이다. 소인배닷컴이 올해 들어서만 벌써 제주도를 두번 다녀오게 되었는데, 그렇게 두번째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간식을 구매해왔다. 특산품점에서 간식으로 가장 인기있다는 3종을 구매해서 온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이번에는 이렇게 그 때 구매를 해왔던 품목 3종을 포스팅하게 되는 그러한 모습이다.



"포스팅을 위해서 일부러 한개씩만 먹지 않고 놔두고 있었다."


계속해서 이렇게 포스팅꺼리를 쌓아두다보니, 책상이 점점 지저분해지고 집도 지저분해지는 느낌이었던지라, 이번에 일부러 모아두었던 자료라고 해야하나... 그러한 것들을 사진찍고 먹고, 방출하기 위한 준비를 마친 그러한 모습이다. 제주도 여행을 다녀와서 간식거리를 사와서 사람들과 나누어 먹고 일부러 포스팅을 위해서 품목별로 한개씩은 남겨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다.



"첫번째 간식, 초콜릿감귤"


첫번째로 소개할 음식은 바로 초콜릿 감귤이다. 감귤을 말린 것에 초콜릿을 입힌 독특한 제주도의 특산품이라고 할 수 있는 간식인데, 상당히 독특한 맛을 자아내는 그러한 녀석이었던지라, 사람들에게 반응이 좋았던 품목 중의 하나다. 말린 감귤과 초콜릿의 조화라니 잘 상상이 가지는 않지만, 은근히 인기는 좋았다는 그러한 사실!



"두번째, 백년초곡물바"


두번째는 백년초가 들어간 곡물바, 보기에는 평범한 곡물바처럼 보이지만, 이렇게 잘라서 보면, 안에는 보라색의 백년초가 들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것 역시도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곡물바 역시도 은근히 인기가 좋았다고 할 수 있겠다.





"마지막은, 감귤파이"


역시 제주도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감귤이 아닐까 싶다. 이번에는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감귤을 이용해서 만든 "파이", 마치 초코파이 같은 그러한 느낌이 드는 파이이지만, 제주도에서만 볼 수 있는 감귤을 이용해서 만든 것이 상당히 인상깊은 작품이라고 할까?


이것 외에도 제주도 특산품점을 방문하면, 더 많은 제주도 간식들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다음에 제주도를 다시 한번 방문하게 되면, 다른 색다른 음식을 한번 사와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제주도 특산품을 이용한 먹거리, 제주도를 여행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놓치지 않고 먹어보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먹거리 & 제품 소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