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간단하게 파비콘을 만들어 주는 사이트 2선

[Site] 간단하게 파비콘을 만들어 주는 사이트 2선


[Site] 간단하게 파비콘을 만들어 주는 사이트 2선


이번에는 간단하게 파비콘을 만들 수 있는 사이트 2곳을 한번 소개해보도록 한다. 시작하기에 앞서서, 파비콘이 무엇을 뜻하는지 생소한 사람도 있을 것이니, 파비콘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아야 할 듯 하기도 하다. 파비콘은 우리가 인터넷을 하면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인데, 쉽게 이야기하면 사이트의 로고라고 생각하면 된다. 네이버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초록색의 N, 다음하면 생각나는 색동옷이 바로 그러한 "파비콘"이라고 할 수 있겠다. 소인배닷컴은 특별히 사람 "인"자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위에서 빨갛게 동그라미 친 부분이 바로 파비콘이다.


"파비콘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첫번째 사이트를 소개하도록 한다."


파비콘을 만드는 일은 상당히 간단하다. 이제는 이렇게 온라인에서 그러한 것들을 만드는 작업을 도와주는 사이트가 소위 말하는 "널렸다"라고 할 수 있는 상황이니 말이다. 그저 우리가 할 일은 사이트에 접속해서, 파비콘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하기만 하는 것이 전부다. 아래의 링크를 타고 홈페이지에 접속 후, Image to Use:를 클릭하고, 파일을 선택한 후, "Generate Favicon.ico"을 선택하면 된다. 하지만 이 사이트의 아쉬운점이라고 한다면, 파비콘의 하얀 부분을 투명하게 만들어주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favicon.htmlkit.com/favicon/






"파비콘을 만드는 두 번째 사이트, 파비콘의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 수 있는 사이트다."


이번에도 간단하게, 사이트에 접속해서, "Image to create Icon from:"에서 파비콘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한 후, "Create Icon"만 눌러주면 손쉽게 파비콘을 만들 수 있다. 이번에는 배경의 하얀 부분을 투명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사이트인데, 그다지 완벽하게 깔끔하게 만들어지지는 않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었다. 그래도 간단하게 손쉽게 파비콘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이 정도로도 만족을 해야할 듯 하다. 사이트에 접속하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접속할 수 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