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전설의 뉴스 방송사고 "내귀에 도청장치, 나라의 경제를 이야기하는데 파리가, 빵꾸똥꾸 등등"

[재미] 전설의 뉴스 방송사고 "내귀에 도청장치, 나라의 경제를 이야기하는데 파리가, 빵꾸똥꾸 등등"


[재미] 전설의 뉴스 방송사고 "내귀에 도청장치, 나라의 경제를 이야기하는데 파리가, 빵꾸똥꾸 등등"


간만에 "부메랑"이라는 전설의 해외 방송사고 영상을 한번 찾아보고나니 다른 국내의 방송사고들도 한번 찾아보게 되는 것 같다.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방송사고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뉴스" 관련 방송사고만 한번 모아보도록 한다. 전설의 방송사고 중의 하나인 "내귀에 도청장치가 있습니다." 등등의 다양한 추억의 영상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전설의 방송사고, 내귀에 도청장치가 들어있습니다. 여러분"


뉴스 도중에 낯선 사람이 들어와서 "내귀에 도청장치가 있습니다 여러분"이라고 이야기하는 전설적인 방송사고, 이 시건 이후로 "내귀에 도청장치"라는 밴드도 결성이 되는 등,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한번쯤은 접해보았던 방송사고가 아닐까 싶다.



"비교적 최근의 빵꾸똥꾸!"


빵꾸똥꾸라는 유행어를 만들었던 일일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에 시정권고를 조치한 내용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웃음이 터져서 난감하기 그지없는 앵커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도 있다. 당시 YTN 뉴스를 진행하던 사람들, 웃음보가 터져서 아마 고생꽤나 했었을 것 같다. 방송 도중 식은땀이 줄줄 흐르지 않았을까?



"왜? 몰라... 적절한 타이밍의 방송사고"


또 하나의 전설적인 방송사고가 있다. 친구과 휴대폰으로 통화를 하던 내용이 방송에 그대로 전파된 것인데, 앵커의 질문과 기자의 답변이 정말 절묘하게 맞아떨어져서 나온 전설적인 방송사고, 일명 "왜? 몰라."

사건이라고 이름을 붙여줄 수 있을까?





"나라의 경제를 이야기하는데 파리가..."


전설의 방송사고 영상 중에는 "나라의 경제를 이야기하는데 파리가... 앉았습니다."라는 엄청난 영상이 있다. 전설의 방송사고 영상 중의 하나로 불리는 엄청난 영상이라고 할 수 있다. 경제를 이야기하는데 파리 한마리가 갑자기 등장해서 웃음보가 터져버린 그들... 참 곤혹스러웠을 것이다.


"TV조선 뉴스 방송사고, 아아아!"


비교적 최근의 방송사고 중의 하나인데, 명절 교통상황을 취재하는 기자가 큰 실수를 저질렀던 것... 보는 사람과 하는 사람 모두 민망해지는 그러한 영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뉴스 방송사고 레전드 모음"


마지막으로 위에 소개한 영상들을 포함한 레전드 방송사고 모음 동영상이 있다. 다양한 뉴스 방송사고 영상들을 아래의 영상을 통해서 만나보도록 하자. 아마도 영상을 보면서 웃음을 참지 못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다. 이 영상에는 전설의 "나라의 경제를 이야기하는데 파리가..."라는 영상도 포함되어 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