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랜디존슨(RANDY JOHNSON) '비둘기 저격 사건'

[야구] 랜디존슨(RANDY JOHNSON) '비둘기 저격 사건'


[야구] 랜디존슨(RANDY JOHNSON) '비둘기 저격 사건'


슬슬 날씨가 더워지면서 야구의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이 되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그래서 갑작스럽게 오래된 메이저리그에서 있었던 오래된 사건을 한번 떠올려보게 되었는데, 그것은 바로 전설적인 메이저리그 투수 중의 한명인 "랜디존슨"이 2001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시범경기에서 "비둘기"를 저격한 사건이다. 일부러 날아가는 비둘기를 맞추려고 작정을 하고 공을 던져도 쉽지 않은 상황일 것인데, 이러한 일이 벌어지게 되니 상당히 난감할 수밖에 없다고 할까?



▲ 랜디 존슨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2001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시범경기에서 비둘기를 저격하다."


2001년 애리조나 소속이었던 "랜디 존슨"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시범경기에서 이런 말도 안되는 사건을 만들어 내게 된다. 랜디 존슨이 던진 공에 날아가던 비둘기가 맞아서 그 자리에서 사망한 사건이 발생한 것인데, 이러한 사건이 벌어질 확률은 로또를 맞는 것보다 훨씬 더 낮은 확률이라고 한다. 새가 빠른 속도로 날아가다가 시속 160km의 물체에 맞을 확률은 약 190억만분의 1정도라는 계산이 나왔다나 뭐라나... 당시 타석에 있던 선수는 제프 캔트는 처음에 랜디 존슨이 무슨 이상한 물체를 자신을 향해서 던진 줄 알고, 시비가 붙을 뻔했다는 그러한 이야기도 전해지기도 한다.





▲ 랜디 존슨의 비둘기 저격 영상


"랜디 존슨의 홈페이지에는 털을 날리며 죽은 새의 형상이 있다."


랜디 존슨 역시도 이 사건이 상당히 인상깊었던 것인지 그의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로딩 화면과 홈페이지의 로고가 "죽은 새를 형상화 한" 그림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는 야구 선수로의 인생을 마감하고, 왠지 모르게 사진작가로 활약하고 있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궁금하다면, 그의 홈페이지를 한번 방문해보도록 하자. 방문 링크는 아래에 걸어두도록 하겠다.


"랜디존슨"


Homepage : http://rj51photos.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