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KT BTV 모바일 포인트 사용법"

아이폰 "SKT BTV 모바일 포인트 사용법"


아이폰 "SKT BTV 모바일 포인트 사용법"


국내에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은근히 차별을 받고 있는 듯하다. 아무래도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이 안드로이드 우선으로 개발이 되다보니, 똑같은 요금을 내고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도 "아이폰"을 사용하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니 마련이다.


소인배닷컴도 사실 SKT에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한지 상당히 오래되었다. 그런데 여태껏 SKT에서 LTE 52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매달 T 프리미엄 2만포인트를 준다는 것을 모르고 있었다. 이 2만 포인트로 최소한 BTV 모바일 정액(월 2-3천원 정도)을 매월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다.



"T 프리미엄 2만 포인트를 받기 위해서는 T프리미엄 앱을 깔아야 한다. 하지만 아이폰에는 없다."


이렇게 아이폰 사용자들은 알게 모르게 차별을 받고 있다. 이러한 T 프리미엄 포인트를 받기 위해서는 T 프리미엄 앱을 깔아야 하는데 아직까지 이 어플은 아이폰에는 없다. 안드로이드에만 있기에 안드로이드 사용자만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같은 돈을 내고 쓰는데, 누군 되고, 누군 안된다니...


참 기분이 나쁠 수밖에 없는데, 그래서 이걸 아이폰에서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검색을 해보니, 이러한 방법이 소개되어 있었다. 최소한 BTV는 아이폰에도 어플이 있으니, 실시간 TV 정도는 이 포인트를 사용해서 무료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SKT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래의 가입 주소로 로그인을 해서, BTV를 T 프리미엄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내용에 대해서 상담사에게 상담을 받으면 상담원도, 그저 아이폰에서는 아직 불가능하다는 이야기를 한다고 한다. 그런데 자세히 찾아보면 지금 소개하고 있는 방법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될 듯 하다. 우선 아래의 주소로 들어가면, BTV 사이트에 가입을 할 수 있는데, T 프리미엄 가입도 동시에 할 수 있다. 이렇게 단계별로 차근차근 가입을 하면, "BTV" 가입을 하되, 약정을 T 프리미엄 포인트를 사용해서 TV를 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BTV 모바일 가입 주소 : http://m.skbtv.co.kr/skt


▲ 회원가입 아래쪽에 보면 T 프리미엄 회원가입란이 있다.


"아이디는 'T휴대폰번호'로 구성이 되고, 추후에 변경이 가능하다지만, 이상하게 필자의 경우에는 한글이 깨져서 나오는 바람에... (그 페이지에서만) 아이디를 그냥 그대로 쓰고 있다."


신규 가입을 하게 되면, 이렇게 아이디는 자동으로 T휴대폰번호로 구성이 되게 된다. 이후에 어플리케이션에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다고는 하는데, 이상하게도 필자의 경우에는 그 페이지"만" 한글이 깨져서 나오는 상황이 발생해서 아이디를 변경하지 못했다. 이러한 사소한 부분도 나중에 어플 업데이트를 통해서 고쳐야 할 듯하다.


▲ 아이폰에서도 티프리미엄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다.


"아무튼 BTV에 발급받은 아이디를 통해서 로그인을 하도록 하자. 그러면, 이제 드디어 아이폰 사용자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아주 작은 혜택이지만..."


아무튼 이렇게 BTV에 가입을 끝내면, 매달 2만포인트씩 지급이 되는 포인트 중 약 2-3천 포인트 정도를 활용해서, 매월 무료로 실시간 TV를 볼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아이폰의 경우에는 T 프리미엄 앱을 설치할 수 없으니, 매달 얼마 정도의 포인트를 사용했는지 알 수가 없다는 점이다. 그래도, 딱히 이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2-3천 포인트 외에는 포인트를 사용할 일이 없으니, 그 부분에 대해서는 그다지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조만간 빠르게 아이폰용 티프리미엄 서비스가 오픈이 되어서, 이러한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길 바랄 뿐이다. 이 방법에 대해서 처음으로 굴을 쓰신 분이 2013년에 글을 올렸는데, 아직도 어플이 나오지 않고 있다는 것은 직무유기라고 해야 할까? 아니면 아이폰 사용자룰 무시하는 SKT의 처사라고 해야 할까?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아이폰 & 아이패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