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로 만드는 "티라미수 케이크"

다이제로 만드는 "티라미수 케이크"


다이제로 만드는 "티라미수 케이크"


이번에는 우연히 친구들과 함께 만들게 된 "티라미수" 케이크 레시피를 올려보려고 합니다. 정확히는 레시피라고 하기보다는 만드는 과정을 소개하는 모습이라고 하는 것이 더 정확하다고 할 수 있겠군요.


이번 티라미수 케이크 역시도, 우리가 흔히 주변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리가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자 "다이제", "가나초콜릿", "블랙커피", "생크림", "계란", "마스카포네 치즈"를 이용해서 만든 것이니 말이에요. 위에 있는 것들 중에서 그나마 구하기 어려운 것이 있다면, 마스카포네 치즈가 되겠는데요. 이 치즈를 구하기 힘들다면 그냥 "크림치즈"를 이용해도 된답니다.



"티라미수 케이크 만들기 재료를 알아보자."


이미 간략하게 재료를 모두 알아보았지만, 다시 한번 사진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속에 있는 재료들이 우리가 티라미수 케이크를 만드는데 활용된 재료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진에서 계란이 빠졌습니다. 계란을 놓고 찍는다는 것을 깜빡해버렸군요.




"재료들"


- 생크림

- 마스카포네 치즈 (혹은 크림치즈)

- 계란 (계란은 노른자만 사용합니다.)

- 다이제

- 가나초콜릿 (토핑용)

- 무설탕커피


"티라미수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거품기와 2개의 큰 통이 필요하다. 그리고 동시에 엄청난 노동력이 필요하다."


티라미수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큰 통이 2개 필요합니다. 하나는 생크림을 휘젓기 위해서 필요하고, 하나는 나중에 계란 노른자와 설탕, 그리고 마스카포네 치즈를 섞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죠. 우선은 생크림을 열심히 저어서 휘핑크림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엄청난 노동력이 들게 되겠군요.





"필요하다면, 시작부터 토핑용으로 사용할 초콜릿을 갈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필요하게 될 초콜릿이지만, 미리미리 초콜릿을 갈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저희는 어차피 쓸 것인지라 미리미리 갈아두었답니다.



"생크림을 열심히 휘젓다 보면, 점점 점도가 강해지는 것이 느껴집니다."


생크림을 계속해서 열심히 휘젓다 보면 점점 점도가 강해지는 것이 느껴지는데요. 열심히 저어서, 케이크에서 볼 수 있는 생크림이 되기 직전까지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너무 뻑뻑하면 나중에 피곤하게 되니, 정말 뻑뻑해지기 전까지만 저어주도록 합니다.

  

"생크림이 휘핑크림으로 변신했다면 이제 그건 그대로 두고, 다른 한쪽에서 계란 노른자를 넣고, 설탕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마스카포네 치즈를 넣고 저어줍니다."


생크림이 완성되었으면 이제 잠시 생크림은 잊어두고, 다른 한쪽에서 계란 노른자를 건져줍니다. 저희는 3개의 계란 노른자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적절한 양의 설탕을 넣어주는데요. 계량컵으로 열심히 재서 설탕을 넣어주었답니다. 그리고 잘 섞어준 다음, 여기에 이제 결정적인 재료, 마스카포네 치즈를 넣어주도록 합니다. 마스카포네 치즈가 없다면, 크림치즈를 활용해도 된답니다.










"휘핑크림이 된 생크림과 마스카포네 치즈 + 계란 + 설탕의 혼합물을 섞어줍니다."


이제 두 개의 그릇에 담긴 친구들을 한 곳에 섞어줄 차례입니다. 여기에서 조심해야 할 것은 두 개를 섞어주되, 너무 급하게 섞어주지 않는 것입니다. 영어로는 "FOLDING"이라고 하는데, 접어서 포개 주듯이 천천히 섞어주도록 하는 것이 관건이 되겠습니다.






"이제 다이제와 커피가 출동할 시간입니다."


이제 다이제와 커피가 출동할 시간입니다. 무설탕 커피에 다이제를 한 번씩 퐁퐁 담가주고, 그 녀석들을 바닥에 잘 깔아줍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총 3층으로 만들 것인데요. 다이제로 한 층을 쌓고, 그 위에는 휘핑크림 + 마스카포네 치즈 등의 혼합물로 층을 만들어 줍니다. 이 과정을 총 3번 하게 되면 거의 완성에 가까워진답니다.














"마지막엔 토핑으로 초콜릿 가루를 뿌려주도록 합니다."


초콜릿은 너무 달지 않은 다크 초콜릿이 적절합니다. 이미 아래층에 있는 것들이 달기 때문에 굳이 토핑까지 달 필요는 없어 보이니 말이죠. 이렇게 토핑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 냉장고에 넣어주면 됩니다. 가장 좋은 시간은 냉장고에 약 4시간 정도 넣어두는 것이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어렵지도 쉽지도 않은 티라미수 케이크 만들기 레시피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티라미수 케이크의 경우에는 "오븐"에 필요 없는 NON-OVEN 디저트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딱히 오븐이 필요 없는 것이 장점이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직접 만든 요리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