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열무국수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열무국수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열무국수 레시피'


집밥 백선생 7회에서는 국수에 대한 것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맛있는 면발을 삶아내는 방법에서부터 채소육수를 이용해서 잔치국수를 만드는 방법까지, 다양한 팁들을 배울 수 있는 그러한 유용한 방송이었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거기에 이렇게 마지막을 장식할 수 있는 열무국수 레시피 역시도 상당히 유용한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별한 재료를 사용하지 않고도 맛있는 열무국수를 만들어내는 레시피에 대해서 이번에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를 먼저 살펴보도록 합니다."


이번에도 재료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소면이 필요할 것이구요. 열무도 필요할 것입니다. 국수를 시원하게 할 것이기에 "냉국"을 만드는 방식으로 국물을 만들어내는 모습인데요. 여기에 들어가는 것들이 간장, 식초, 설탕 정도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얼음도 있으면 더 좋고 말이죠. 정리해보면 이렇게 되겠습니다.


"재료들"


소면

열무

오이

청양고추

간마늘

간장

식초

설탕

얼음

깨소금



"국물 만들기"


우선 먼저 해야할 일은 국물을 만들어 내는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선 국물을 만드기 위해서 방송에서 공개한 레피시는 간장 1/3컵, 식초 1/2컵, 물 6컵, 설탕 2스푼 정도를 넣고 만들어 내는 모습이었습니다. 여기에 오이는 채칼로 채를 썰어서 넣어주고, 청양고추도 썰어서 넣어주는 그러한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간마늘을 살짝 넣어주면 국물은 완성! 방송 중에 살짝 언급한 팁으로는 여기에서 멈추면, "오이냉국"이 되는 것이고, "미역"을 넣으면 미역냉국이 되는 그러한 레시피라고 하는군요.





"여기에 얼음을 넣어주고, 열무를 성큼성큼 썰어줍니다."


여기에 이제 얼음을 넣어서 잘 섞어주고, 주재료 중의 하나인 열무도 성큼성큼 썰어서 넣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국물에 소면을 투척하고, 깨소금으로 살짝 마무리를 해주면 요리는 완성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열무국수 만들기, 왠지 모르게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렇게 집밥 백선생을 통해서 또 하나의 자신감을 얻어가는 것이 아닌가 하는 그러한 생각이 듭니다.


▲ 열무국수 만들기 영상


"해당 방송컨텐츠의 소유는 TVN에 있으며, 재편집 및 상업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집밥 백선생 방송 그대로 등록함을 알려드립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