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생선통조림 고등어구이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생선통조림 고등어구이 레시피'


[영상] 백종원 '집밥 백선생, 생선통조림 고등어구이 레시피'


이번에도 통조림의 변신을 보여준 집밥 백선생 8회에서 등장한 레시피에 관한 내용이 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꽁치 통조림"을 활용하는 요리를 선보였다면, 이번에는 "고등어 통조림"을 이용한 레시피가 되겠습니다. 고등어하면 아무래도 구이가 먼저 생각나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방송에서도 어김 없이 "고등어 구이"를 선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방송에서 백종원 선생님이 공개한 초간단 고등어구이 레시피를 한번 살펴보도록 할까요?




"이번에도 재료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어떤 재료들이 필요한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야하겠습니다. 정리를 해보면 아래왁 같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고등어통조림

튀김가루 (없으면 밀가루도 가능)

식용유



"체에 거른 고등어 통조림, 혹은 꽁치 통조림에 튀김가루를 입혀주도록 한다."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바로 "고등어 통조림" 혹은 "꽁치통조림"을 따서, 체에 걸러주도록 합니다. 아무래도 튀김이다보니 물기가 적은 것이 좋을 것이니 이렇게 미리 물기를 제거하도록 합니다. 그러고 나서 물기가 어느 정도 제거되었다싶으면 이제 "고등어" 혹은 "꽁치"에 튀김가루를 골고루 입혀주도록 합니다. 방송에 의하면, 틈을 주지 않고 꼼꼼히 익혀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식용유를 듬뿍 담아둔 프라이팬에 튀김옷을 입은 고등어 혹은 꽁치를 넣어주도록 한다."


이번에도 이미 익힌 "통조림 고등어" 혹은 "통조림 꽁치"를 활용하는 것이기에 속이 익지 않는 것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전혀 없는 그러한 모습입니다. 그래서 불조절도 딱히 할 필요가 없는 그러한 모습인지라 간단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튀김옷을 입은 생선들을 기름이 든 프라이팬에 넣어주고 구워주도록 합니다. 방송에서는 기름을 제법 많이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것도 왠지 모르게 튀기듯이 구워주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통조림을 이용해서 정말 간단하지만 맛있는, 그리고 그럴 듯한 한끼 식사를 만들 수 있는 방법, 이번에도 집밥 백선생 덕분에 많은 것을 배워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음식들을 알아두면 특히 여행지에서 음식솜씨를 선보이기 좋을 듯 하네요.


"해당 방송컨텐츠의 소유는 TVN에 있으며, 재편집 및 상업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집밥 백선생 방송 그대로 등록함을 알려드립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