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표현] A HUMBLING EXPERIENCE "겸손하게 만들어 주는 경험"

[영어 표현] A HUMBLING EXPERIENCE "겸손하게 만들어 주는 경험"


[영어 표현] A HUMBLING EXPERIENCE "겸손하게 만들어 주는 경험"


혼자 살아가는 세상이라면, 혼자 잘난척을 하면서 살아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애석하게도 우리는 혼자서만 살아가지 않는다. 항상 많은 사람들과 부딪히고 깨지면서, 하루하루 살아가야하는 그러한 사회적인 동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무튼 그러한 의미에서 다른 사람들의 기분을 생각하지 않고 자기 혼자만의 생각을 내세운다거나, 자기 자신만 잘난 사람인 것처럼 행동하게 된다면, 어느 순간 주변에 사람들이 모두 사라져버릴 수도 있을 것이라는 그러한 생각이 든다. 아무튼 혼자 사는 세상이 아니니, "겸손함"을 가지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



"A HUMBLING EXPERIENCE, 우리를 겸손하게 만들어 주는 경험"


아무튼 이렇게 우리가 겸손한 마음가짐을 가지려고 한다면, 아무래도 우리를 겸손하게 만들어 주는 경험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이러한 경험을 영어로는 A HUMBLING EXPERIENCE라고 표현하는 그러한 모습인데, 이러한 대표적인 경험을 한번 찾아보자고 한다면, 아마도 봉사활동과 같은 경험을 들어볼 수 있을 것이다.


▲ A HUMBLING EXPERIENCE (이미지 출처 : 구글 검색)




"I THINK VOLUNTEERING IS A VERY HUMBLING EXPERIENCE. 봉사활동은 저를 겸손하게 만들어주는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봉사활동과 같은 경험은 우리를 다시 한번 돌아보게 만들고, 겸손하게 만들어주는 그러한 경험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그러한 표현을 문장으로 한번 써보면 이러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I THINK VOLUNTEERING IS A VERY HUMBLING EXPERIENCE."라고 말이다.


"A GOOD LEARNING EXPERIENCE OR A REWARDING EXPERIENCE 꺠달음을 주는 경험"


이러한 A HUMBLING EXPERIENCE와 유사한 표현들로는 이러한 A GOOD LEARNING EXPERIENCE 혹은 A REWARDING EXPERIENCE와 같은 표현들을 한번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표현들을 우리나라말로 한번 옮겨본다고 한다면, "깨달음을 주는 경험" 정도로 옮겨볼 수 있을 것이다.


아무튼 여기까지, 간만에 이러한 글을 작성하고나니 지금보다 더 겸손해져애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특별히 잘하는 것도 없지만, 어차피 혼자서만 살아가는 세상이 아니다보니, 이것저것 그저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을 목적으로 살아가보려고 한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