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한글 키보드 "도돌 키보드"

안드로이드 한글 키보드 "도돌 키보드"


안드로이드 한글 키보드 "도돌 키보드"


최근에 "샤오미 mi4c"라는 휴대폰을 구매해서 사용을 해보고 있는데, 이 샤오미 휴대폰을 처음 사용할 때는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었다. 다행히도 판매자가 중국어 버전의 OS를 제거하고, 영어가 탑재된 안드로이드 OS를 설치해주어서 언어적인 문제는 크게 다가오지 않았는데, 막상 인터넷 브라우저를 켜서 무언가를 입력하려고 해보니, 한글 키보드가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언어는 한국어로 설정할 수 있지만, 키보드는 사용할 수 없다니, 그저 난감할 수밖에 없었다.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하고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아래와 같은 어플을 찾아볼 수 있었다.



"도돌 키보드라는 어플을 활용해서 한글 키보드를 쓸 수 있다."


아무래도 국내에서 출시되는 휴대폰이라면 이렇게 한글 키보드가 없는 문제가 발생할 일은 없을 것이지만, 중국산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니 이런 일로 고민을 하게 된다. 그래도 다행히 누군가가 개발한 "도돌 키보드"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니, 한글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었다. 정말 간편하게 한글 키보드가 없는 문제를 해결한 것이다.


△ 도돌 키보드에서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


"키보드를 조금 더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도돌키보드"


여기에, 도돌 키보드는 나름의 설정을 할 수가 있다. 키보드를 어느 정도 꾸며줄 수도 있고, 필요한 기능을 키보드에 넣을 수도 있고, 뺄 수도 있다. 물론, 거의 모든 기기를 순정으로 사용하는 소인배닷컴인지라 이러한 기능들은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이렇게 무언가를 꾸미는 것들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도돌키보드"


OS : Android

Price : Free

Link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iberthemax.OpQ2keyboard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