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PC방 '이스포츠센터(ESPORTS CENTRE)'

대학로 PC방 '이스포츠센터(ESPORTS CENTRE)'


대학로 PC방 '이스포츠센터(ESPORTS CENTRE)'


오랜만에 대학로를 방문해보니, 조금씩 많은 것들이 변한 모습이다. 심지어는 예전에 있던 조그마한 피시방까지도 이렇게 뭔가 그럴듯한 이름으로 변신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바로 "이스포츠센터(ESPORTS CENTRE)"라는 대단한 이름의 피시방을 알게 되어서 게임도 해보지 않으면서 괜히 한번 사진만 찍어보게 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까?




"원래는 제노 피시방이 있던 곳에 새롭게 생긴 이스포츠센터"


이 곳, 이스포츠센터라는 이름의 피시방이 들어선 곳에 원래 있던 피시방은 바로 "제노"라는 이름을 가진 피시방이었는데, 간혹 정말 공부가 되지 않는 때면 한 번씩 가곤 했던 그러한 피시방이었다. 아무래도 학교 앞에 있는 피시방이었으니, 한 번쯤은 가게 되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이제는 어느 순간 보니 이름이 바뀌었다.


사실, 이 곳의 이름을 들어보게 된 것에는 "블리자드의 배틀넷"에서 이름을 들어보면서였는데, 블리자드 배틀넷의 공지사항에 스타2 대회 관련 내용을 담은 공지글을 보다가 대회 장소가 "성균관대학교 이스포츠센터"라는 내용을 보게 되었던 것이다.


이 글을 접하고 나서, 개인적으로는 "이제는 "성균관대"에 "이스포츠센터"라는 데가 생겼어?"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검색을 해보게 되었는데, 그곳은 학교 안에 있는 건물이나, 장소가 아닌, 학교 바로 앞에 있는 "피시방"의 이름이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이렇게 이번에 우연히 지나가는 길에 내부가 궁금해서 한 번 들어가서 사진을 찍어보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허락 없이 사진을 찍다가, 살짝 제지를 당하기도 했다. 사실, 이 부분은 사진 찍기 전에 미리 양해를 구하지 않은 것이 문제가 되는 행동이긴 했지만, 누구에게 물어봐야 할지 몰라서, 우선 셔터를 눌러보다가 한 소리를 들었다고 할까?


아무튼, 그래도 가격을 보니 1시간에 1,000원 정도로 적당한 가격대라고 할 수 있을 것 같고, 시설도 굉장히 좋아 보이니, 나중에 혹시나 이런 곳을 방문해보고 싶다는 친구들이 있으면 같이 한 번 방문해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대학로 이스포츠센터"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휴지통/오래된 여행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