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헤이리 수영장이 있는 카페 "제니퍼소프트"

파주 헤이리 수영장이 있는 카페 "제니퍼소프트"


파주 헤이리 수영장이 있는 카페 "제니퍼소프트"


수년 전에 "리더의 조건"이라는 다큐멘터리에 등장하면서 화제가 된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 본사를 두고 있는 회사 "제니퍼소프트"라는 곳이지요. 우리나라 직장인의 일일 평균 근무시간이 9시간이 넘는다는 통계자료를 볼 수 있었는데요. 제니퍼소프트의 경우에는 그와 정반대의 행보를 걷고 있는 것으로 화제가 되었었지요.



"주 5일 근무, 1일 7시간 노동제, 업무 중 수영 시간도 근무 시간에 포함!"


방송에 소개된 제니퍼소프트의 "복지혜택"은 상당했습니다. 상당히 많은 혜택을 주고 있는 회사였던지라 많은 시청자들의 부러움을 샀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아래에 그 혜택을 나열해보도록 하지요.


- 스스로 업무를 행할 수 있는 개인 존중 업무환경 제공

- 4대 보험 가입

- 주 5일 근무, 1일 7시간 노동제 (탄력적 근로시간제)

- 연간 정기휴가 일수 20일(4주), 매 2년마다 1일 추가

- 5년 장기근속휴가 (2주 + 해외 가족여행), 10년 장기근속휴가 (2달의 유급 안식월)

- 해외여행 취지의 추가적인 2주 단위의 무급 휴가 사용 가능

- 선택적 복지제도 연 300만 원 고정 지원 (단 사행성 활동은 제외)

- 회사와 관련된 여하한의 경비 (식비/간식비/교통/통신비) 전액 지원

- 직간접 업무 관련 서적 구입비 전액 지원 및 개인 소장 보관

- 차량 유류비 전액 지원 / 운행에 현격히 필요한 차량 정비비 지원

- 업무 관련 교육 지원 (온라인/오프라인 포함)

- 종합 건강검진 메디컬 서비스: 본인 및 배우자 (1회/2년), 친부모 (1회/1년)

- 전세자금 대출 지원(2천만 원) / 차량 구매 대출 지원 (2천만 원)

- 타량 신입사원 등 자산소수자 우선 월세 주거비 50% 지원

- 특별한 언급 없이 여성 생리휴가 보장 (월 1회), 월 2-3일의 불특정 다수일에 재택근무

- 출산지원금 아이당 1천만 원, 여성 산전 후 휴가 및 육아휴직(1년) 보장

- 자녀 영어 도우미: 정규직 원어민 멤버와 함께하는 영감 어린 글로벌 활동

-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지급 / 퇴직금 별도

- 업무시간 중 수영시간 근무시간 포함


이렇게, 어마어마한 복지제도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인지라, 방송에 이 내용이 나간 이후, 많은 사람들을 충격에 빠뜨릴 수밖에 없었답니다.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 있는 제니퍼소프트"


이렇게 엄청난 복지제도를 보여주고 있는 제니퍼소프트는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가운데 위치하고 있습니다.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 회사가 있는 것이 다소 뜬금없다고도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서 사실 처음에는 이 곳을 지나치면서, 회사라는 생각을 잘 하지 못했답니다.


1층에서는 다른 카페와 마찬가지로, 정말 카페 공간으로 꾸며져 있고,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 있는 다른 카페들과 같이 평범하게 영업을 하고 있는 모습이기 때문이지요.



"카페 영업시간은 평일은 오후 6시까지, 주말은 오후 8시까지라고 합니다."


카페 바리스타 조차도 정규직으로 고용하고 있는 제니퍼소프트라서 그런 것인지, 이 곳의 영업시간은 다른 카페들에 비해서 상당히 짧은 편입니다. 마치 공공기관이 6시에 문을 닫아버리듯이 이렇게 6시까지만 운영을 하는 것이 인상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하지만, 주말의 경우에는 방문객들이 늘어날 것에 대비한 것인지 시간을 2시간 연장해서 8시까지 영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하에는 정말로 수영장이 있답니다."


제니퍼소프트 건물 지하에는 방송에서도 등장했던 수영장이 보이는데요. 그다지 크지는 않은 편이지만, 적당히 물놀이를 하기에는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 공간입니다. 안에 탈의실과 샤워실도 갖추어져 있는데요. 이 곳은 직원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나 열린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고도 하지요.


참고로 이 수영장은 월요일과 공휴일에는 개방이 되지 않고, 그 외의 시간에는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직원들의 복지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에게도 복지혜택을 제공하는 공간이라고도 생각을 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 제니퍼소프트라는 곳은 회사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카페이기도 하니, 그래도 나름의 점수를 매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그 내용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제니퍼소프트"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복지가 뛰어난 회사, 무료 개방형 수영장, 헤이리 카페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