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교보빌딩 카페 "파리크라상"
서울의 중심지 중의 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 광화문에서는 큰 건물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들의 로고가 새겨진 건물들을 그만큼 많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광화문을 어찌 생각해본다면 직장인들의 1번지라고 생각을 해볼 수 있을 것이기도 하지요.
이번에는 대단한 내용은 아닌, 아주 간단한 내용을 담고 있는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광화문에서 볼 수 있는 대표적인 큰 건물 중의 한 곳인 "교보생명" 건물 안에 있는 빵집, "파리크라상"에 관한 내용이니 말이죠.
"광화문 교보생명 건물 1층에 있는 파리크라상"
파리크라상은 사실, 크게 특별할 것은 없는 프랜차이즈 빵집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저기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빵집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뚜레쥬르"나 "파리바게트" 보다는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의 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나름 이렇게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곳이라서 그런 것일까요? 광화문에 있는 파리크라상 역시도 제법 규모가 큰 편이라고 할 수 있었답니다. 천장이 상당히 높은 1층에 위치하고 있는 곳인지라, 건물 안에서도 뭔가 시원하게 뻥 뚫리는 듯한 느낌이 드는 곳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고요.
"간단한 팥빙수 한 그릇"
이 날은 이 곳에서 간단하게 팥빙수를 한 그릇 했답니다. 제법 더운 여름날이었거든요. 경복궁을 돌아보고 시원한 건물 안에서 시원한 팥빙수로 더위를 식혔던 그런 날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서울 종로구 광화문 카페, 파리크라상 광화문점"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특징 : 프랜차이즈 빵집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