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 사랑의 교회 카페 "팝앤파이"

서초 사랑의 교회 카페 "팝앤파이"


서초 사랑의 교회 카페 "팝앤파이"


지하철 2호선 서초역과 연결이 되어 있는 사랑의 교회 옆에는 조그마한 카페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팝 앤 파이(POP AND PIE)"라는 이름의 조그마한 카페인데요. 거의 교회에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교회에 인접해있는 곳인지라, 그 인기가 상당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작지만 강한 경쟁력을 가진 카페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사랑의 교회에 맞닿아 있는 카페, 팝앤파이(POP AND PIE)"


팝 앤 파이라는 이름에서 느껴볼 수 있듯이, 이곳은 다른 카페보다는 "파이"에 조금 더 특화된 카페라고 할 수 있는 느낌이 감도는 곳이랍니다. 그만큼 다른 곳보다는 더 괜찮은 파이를 만들어 내는 곳이라고도 할 수 있는 모습이지요.


우연한 기회로 인해, 이 곳을 운영하는 사장님과도 직접 만나 뵙게 되고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는데요. 그래서 그 모습이 마치 인터뷰를 나누는 것처럼 보이기도 했던 날이었습니다. 덕분에 "좋은 파이"를 고르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게 되기도 하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게 된 것이 아닐까 하지요.







"저렴한 커피, 커피 한 잔에 2,500원"


서초역 주변에 있는 카페들이 모두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곳 역시도 커피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하지만, 파이의 경우에는 제법 일부러 가격을 높여서 부르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그만큼 내용물이 푸짐해서 제값을 하는 듯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과파이 한 조각에 7천 원, 딸기파이 한 조각에 6,500원이긴 했지만, 그래도 그만큼 퀄리티가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었지요.


여담으로, 좋은 사과파이를 고르는 법에 대해서 들은 이야기를 공유하자면, 사과파이에 담긴 사과의 색을 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보통 비용절감을 위해서 진짜 사과와 통조림 사과를 섞어서 사용하는 곳이 많은데, 그러한 차이점은 사과의 색으로 구분할 수 있다는 것이었지요.


그리고 사과파이는 겉은 파이처럼 빵으로 만들어 내면서도, 그 속은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우면서도 많은 내공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들어보게 되었답니다.


아무튼, 저렴한 커피와 맛있는 파이가 생각나는 날이라면, 이 곳을 한 번 방문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요.


"서울 서초구 서초동 팝앤파이(POP AND PIE)"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저렴한 카페, 건강한 파이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