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명동 "네이버 라인프렌즈"

서울 명동 "네이버 라인프렌즈"


서울 명동 "네이버 라인프렌즈"


우리나라에서 땅값이 가장 비싸다고 알려진 서울 명동은 항상 사람들로 많이 붐비는 편입니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많은 인파에 둘러싸이는 것은 기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고, 상대적으로 사람들이 적게 몰리는 평일에도 길가에는 사람들로 넘치는 편이랍니다.


특히, 명동에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편인데요. 한동안 사드 문제로 인해서 사람들이 조금 줄어드는 듯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많은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가장 인기가 없다는 보스도 있네요.


"서울 명동에 있는 네이버 라인프렌즈 스토어"


이번에 한 번 이야기를 해볼 곳은 바로 "서울 명동"에 있는 네이버 라인프렌즈 스토어입니다. 라인프렌즈 스토어는 일종의 "캐릭터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다지 특별한 것은 아닙니다. 네이버에서 만든 "모바일 메신저"인 "라인(LINE)"에서 이모티콘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가게인 것이지요.






▲ 네이버 라인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톡 이용자가 더 많지만 해외에는 라인 이용자가 더 많다고 합니다."


라인과 카카오톡의 사용자 통계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톡 이용자가 더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해외에서는 "라인" 이용자가 훨씬 더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이 곳을 방문해보면, 특히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명동이라 안 그래도 중국인 관광객이 많은 편인데, 해외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라인 스토어인지라 이렇게 중국인 관광객을 많이 만나볼 수 있는 게 아닌가 하지요.








"다양한 라인 캐릭터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곳"


라인 스토어에서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합니다. 디지털 세계에서만 보던 캐릭터가 이렇게 오프라인까지 나오게 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특별히 라인 메신저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더욱더 의미 있게 다가갈 수 있는 공간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이 곳을 몇 번 방문하다 보니, 물건을 하나 구입하게 되기도 했습니다. 바로 "코니"의 재미난 표정이 담긴 "휴대폰 꽃이"였지요.


"서울 명동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명동8나길 9

전화번호 : 02-318-7942

운영시간 : 매일 10:00 - 23:00 (클로징 시간은 유동적일 수 있음)

분류 : 잡화점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